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에 비춰 진 Creative의 기준은?

Design News/CF and Media Ads

by 마루[maru] 2009. 7. 9. 21:22

본문

반응형

세계의 모든 미디어 광고을 접할 수 있는 'adsoftheworld.com'에 최근 Grupo Gallegos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상광고 'Comcast - Dreams'가 게시되었고, 이 스토모션 애니메이션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개진을 시작하면서 약간 논쟁이 벌어진 느낌이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상광고 'comcast - Dreams'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상광고 'comcast - Dreams' 한장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상광고 'Comcast - Dreams' 게시글 아래 달린 의견들을 살펴보면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응용하는 것이 좋다"는 쪽과 "아이디어를 훔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러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오렌 라비' 작품이 소개된 유튜브 링크를 제시하며 비난섞인 의견을 표방하기도 했다. 

'창조는 모방에서 비롯된다'고 했다. 이러한 명제를 바탕으로 하면 오렌 라비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Comcast 광고에 긍정적인 견해를 가질 수도 있겠다만 두 영상을 비교해 보면 다소 Creative의 기준점이 혼란스럽기도 하다.

새로운 창조를 위해 모방은 필요할 수 있겠지만 복제가 아닌 한단계 진화된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관적인 견해 선상에선 심도있는 고찰의 시간을 갖게 한다.  그렇다면 과연 '모방과 창조를 구분지을 수 있는 기준점'은 무엇일까요?

아래는 'Comcast - Dreams' (상)과 유튜브에 올려진 오렌 라비(Oren Lavie)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광고(하)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