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A 어도비 국제 공인 자격증 국내 도입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3. 16. 16:59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자체 시행하다 폐지된 민간자격시험 ACS(Adobe Certified Specialist)와 달리 Adobe가 정식으로 인정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 ACA(Adobe Certified Associate)가 국내에 도입된다고 16일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YBM시사닷컴 'ACA' 안내 페이지

'ACA'는 Adobe사가 인증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인 만큼 검증된 어도비 애플리케이션 활용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 등에서 'ACA(Adobe Certified Associate)'자격증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가질 수 있을 텐데, 이를 바탕으로 인재채용에 있어 가산점을 부여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관련 분야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에게는 필수 자격증의 하나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일반유저들도 자신의 어도비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하고 있는지 그 목표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어 응시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ACA(Adobe Certified Associate)는 포토샵(Photoshop), 플래시(Flash), 드림위버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테스트로 3개 시험 모두 컴퓨터를 이용한 CDB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100% 실기시험으로 이론이 아닌 실제 해당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라 자격증의 가치도 높게 평가될 것 같습니다.

포토샵의 경우, 이미지의 디자인 요소와 CS3(Adobe Creative Suite 3)에 대한 이해도, 그리고 이미지 작업 및 디지털 이미지 평가 능력을 테스트하게 됩니다. 또한 플래시의 경우 디자인 및 플래시의 이해도를 평가하고, 드림위버에서는 웹사이트 디자인과 레이아웃, 평가 및 유지 관리 능력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서티포트사 'ACA' 안내 페이지

이번 ACA의 국내 도입은 YBM시사닷컴이 자격증 솔루션 프로바이더 서티포트사와 ACA(Adobe Certified Associate)의 국내 독점 시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함에 따른 것이며, 최근 들어 디지털 사진 편집,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상당한 수준으로 다루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터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물론 일반인 유저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