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뱅 엣지폰, 팬클럽 정보력 놀라워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1. 12. 10:34

본문

일명 '빅뱅폰'으로 불리는 '엣지폰'에 대한 관심과 인기의 급상승은 가히 울트라급이다. 나름 신형 모바일폰 출시 정보에 빠른 캐치를 하는 편이지만 이번에는 빅뱅 팬인 딸아이보다 한 발 늦게 국내 출시 정보를 입수하는 약간의 스타일 구김을 당했다.^^  

빅뱅 팬클럽의 무서운 정보력. 이건 뉴스보다 더 빠르니 빅뱅처럼 인기스타의 일거수 일투족 그 움직임을 발빠르게 읽는 정보력이 놀라울 따름이다. 더군다나 빅뱅폰인 엣지폰은 오늘 네이버 일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마크하고 있을 정도니 기대 수요도 예사롭지 않을 전망이다.

빅뱅

빅뱅과 엣지폰

엣지폰은 지난 3월에 터치라이팅폰(LG-KF510)이란 애칭을 갖고 유럽에 먼저 소개되었고, 지난 11일 LG전자가 독창적인 터치 기술을 적용한 10.9mm 초슬림 슬라이드 타입 '엣지(Edge, LG-SH470)'를 국내시장에 출시한 것이다.

빅뱅 엣지폰의 스펙과 특징들

엣지폰은 104.5 x 49.5 x 10.9 mm 크기에 2.2” QVGA(262K TFT )LCD를 갖추고 있으며, 3.0 Mega pixel Camera를 탑재하고 있다(참고:KF510 해외출시모델 스펙참고). 휴대폰 전면 하단에 발광 다이오드(LED)를 이용한 ‘라이팅 터치패드(Lighting Touch Pad)’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터치 움직임에 따라 터치패드의 화면이 변한다.

엣지폰

'터치라이팅폰'(LG-KF510) 과 '엣지폰'(LG-SH470)

엣지폰은 금속 소재의 풀 메탈 프레임(Full Metal Frame)을 적용 했으며, 휴대폰 상단에서 하단까지 색상이 점점 옅어지는 ‘그라디에이션 기법(Gradation: 점층법)’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런데 이렇게 비교해 놓고 보니 해외 출시 디자인이 더 좋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또, 화면에는 강화유리를 장착해 외부충격에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높였으며, ‘이너 슬라이드(Inner Slide)’를 적용, 상단과 하단 부분의 이음새를 극소화해 먼지로 인한 오염과 충격파손 위험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위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빅뱅 엣지폰은 40만원대의 가격이 구성될 것으로 보이며 자세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아 아래 링크로 첨부한 해외 출시 '터치라이팅폰'(LG-KF510)의 스펙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터치라이팅폰'(LG-KF510)의 스펙 엿보기

엣지의 의미와 빅뱅폰으로 불리는 까닭은?

'엣지'라는 애칭은 패션계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멋스러움으로 강한 매력이 돋보인다'는 의미로 통하는데,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재를 사용한 패션아이템으로 그 가치와  매력을 강조하기 위한 전략이란 분석이다.

그럼 엣지폰이 왜 '빅뱅폰'이란 닉네임을 가지게 되었을까? 그것은 아무래도 엣지폰의 광고모델로 빅뱅을 내세웠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엣지폰 CF와 메이킹 필름도 인기 급상승

빅뱅 엣지폰 CF

빅뱅 엣지폰 주요 장면

인기그룹 팬클럽을 중심으로 벌써부터 빅뱅 엣지폰과 관련된 폰 월페이퍼, CF, 메이킹 필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양산되며 만만치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래는 빅뱅 엣지폰 CF 19 초 버전의 주요 장면과 메이킹 필름 영상을 모아 보았다.

빅뱅 엣지폰, 얼마나 잘 팔릴까? 관심 집중

이런 분위기를 미리 예상한 듯 LG전자는 인기그룹인 ‘빅뱅’을 광고모델로 활용해 ‘엣지’폰 타겟 고객인 젊은 층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빅뱅 엣지폰이 젊은 층의 감성을 반영한 폰임을 강조하고 싸이언만의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반영한 제품으로 출시, 디자인 리더십을 이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런 전략적 마케팅과 인기그룹 빅뱅의 스타 이미지를 등에 업고 특화된 엣지폰이 얼마나 큰 기대 수요를 불러 일으키며 구매효과를 유발시킬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