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은행, 통장디자인 6년만에 화려한 변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9. 25. 09:08

본문

통장디자인이 이제는 은행의 경쟁력과 고객만족의 필수 요소가 되어 통장디자인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최근 KB국민은행의 통장들이 2002년 이후 6년만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거듭나게 된다는 소식이다. 지금까지 국민은행의 통장 디자인은 단순한 컬러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이제는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이 가미된 총 18가지 디자인 새 옷으로 갈아 입고 고객에서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 되어 선보이는 KB국민은행의 통장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일반통장, KIDS통장, YOUTH통장, 여성통장으로 고객 계층에 걸맞은 통장 디자인을 차별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통장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1억이상 정기예금 가입 시에는 블랙과 골드로 고급스럽게 디자인한 거치식VIP통장으로 발행 된다고 한다.

화려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의 국민은행 통장

그리고 각 통장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반통장은 대한민국 국보를 활용한 품격있는 디자인, KIDS통장은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뽀로로 캐릭터 디자인, YOUTH통장은 세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축물을 활용하여 젊은이들의 이상을, 여성통장은 환상적인 수채화 일러스트를 담았는데 오는 9월 29일부터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오는 9월 29일 KB금융지주 출범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새 통장 시행으로 KB국민은행.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만족 1등 은행으로서의 KB국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어떤 반응을 불러 일으킬지 관심을 가지게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