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터치 펌웨어 2.0.1, 또 다시 업데이트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8. 5. 10:48

본문

애플의 아이팟터치(iPod Touch)의 펌웨어가 2.0에서 2.0.1로 또 다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직 애플의 공식홈페이지인 www.apple.com 에는 펌웨어를 2.0.1로 업데이트 했다는 소식은 보이지 않고 있어 iTuns를 이용한 업데이트만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터치 펌웨어 iTuns 업데이트 화면

오늘 서울 출장이 있어 이동 중에 쓸 디지털 장비를 싱크하는 중에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아이팟 터치(ipod Touch)는 지난 번 다음세대재단에서 진행했던 이하루616 행사 때 최다 사이트 수집자 순위에 들어서 경품으로 받았는데 디자인과 기능에서는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 터치 16G 와 실리콘 스킨(tomato)

하지만 앱스를 추가하는데 있어 유료 애플이 대부분이고, iTuns만 이용해 추가할 수 있어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물론 펌웨어 2.0 이하 버전에서는 인스톨러를 이용해서 유용한 앱스를 설치해 다양한 기능을 쓸 수도 있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 터치 정보화면

일단은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보고 바뀐 점이 있는지 이동하면서 한 번 살펴 볼 생각입니다. 현재로써는 펌웨어 용량이 2.0 보다는 조금 큰 246.7MB라는 점과 업데이트 직후 어플리케이션 구동 속도가 조금 개선된 느낌이 있을 뿐입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결과는 차차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