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간으로 25일 '어도비(Adobe)'사는 플래시(Flash)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을 지원하는 문서작성 소프트웨어 '아크로뱃 9 (Acrobat 9)'를 공개했다.
Adobe 아크로뱃 9
그러나 이제는 보다 빠른 업무처리와 더불어 복수 유저(User)의 협업은 물론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문서공유도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아크로뱃 9 Presntations
아크로뱃 9 PDF maps
아크로뱃 9 3D Features
그리고 어도비는 이미 지난 6월초 부터 새로운 온라인서비스 아크로뱃닷컴(Acrobat.com)을 통해 '아크로뱃 9'의 베타테스트버전과 웹기반 워드프로세서, 웹 회의 및 데스크톱 공유 툴, PDF 작성, 5GB의 파일 보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아크로뱃 9는 아크로뱃닷컴과의 결합으로 복수 유저의 협업을 가능하게 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문서 공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특히 아크로뱃 9의 새로운 'PDF 포트폴리오'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콘텐츠를 포트폴리오에 드래그&드롭할 수 있고, 다양한 레이아웃과 프레젠테이션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아크로뱃 프로 익스텐디드 9'에만 탑재되는 맵핑(mapping) 기능에서는 공간 좌표가 유지돼 지역에 표지를 붙여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또 웹페이지의 스냅샷을 링크나 애니메이션을 유지한 채, 페이지 전체 또는 일부를 PDF로 변환할 수도 있다. 개발자는 '플렉스 빌더 3' 또는 '플래시 CS3'을 통해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도 있다.
아크로뱃 9는 스탠다드 299달러(업그레이드 99달러), 프로 449달러(업그레이드 159달러), 프로 익스텐디드 699달러(업그레이드 229달러)등 3가지 버전으로 라인업 되었고, 무료 지원되는 '어도비리더 9'는 7월초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