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존, CF 새 얼굴 영입은 브랜드이미지 득과 실 어느 쪽?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3. 19. 20:39

본문

참존, CF 청개구리 박사와 더불어 새 얼굴 영입은 브랜드이미지 득과 실 어느 쪽?
국. 내외적으로 화장품 기업으로 잘 알려진 참존화장품은 그동안 나름대로 브랜드 이미지의 정통성을 잘 유지해온 기업이라고 평가된다. 일반 소비자에게 '참존하면 곧 청개구리 박사' 를 연상할 정도로 신선하고 참신한 브랜드이미지를 고취시킨 숨은 공로는 단연 청개구리 박사다.

하지만 최근 참존화장품은 공식지정 CF모델처럼 여기는 청개구리 박사와 더불어 데뷔 초부터 CF계의 샛별로 부상화고 있는 배우 박혜원을 참존 전속모델로 계약하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참존화장품의 새로운 CF 전속모델이 된 주인공인 박혜원은 지난 여름 방영된 MBC 미니시리즈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 극중 국정원 요원 고명재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신인 탤런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존화장품 CF모델 새얼굴 박혜원과 참존박사

박혜원은 이번 참존화장품과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맺고 향후 2년간 메인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그동안 청개구리 참존박사를 메인 모델로 앞세워 브랜드이미지를 확고히 다져온 참존화장품으로서는 나름대로 신선한 브랜드이미지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였음이 엿보인다.

참존화장품이 새로운 CF모델로 신인 탤런트 박혜원을 발탁한 이유는 "도시적인 이미지와 깔끔하고 세련된 매력이 다양한 연령층의 커버할 수 있다"라는 판단이었고, 그동안 청개구리 박사를 모델로 친숙하면서도 항상 신선하고 참신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온 참존의 기업이미지를 갖추고 있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내려 지목했다고 한다.

특히, 참존은 국내 최초로 기내면세품으로 판매되고 세계 각 국에 지사까지 두어 수출되고 있는터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 박혜원의 미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아울러 최근 들어 일본 굴지의 에이전트로 부터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박혜원의 인기상승이 참존의 브랜드이미지 개선에 윈윈효과로 작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도 큰 편이다.

언제나 그러하듯 새로운 얼굴은 브랜드이미지를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서게 만드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나 참존화장품이 지금껏 청개구리 참존박사를 통해 구축한 신선하고 참신했던 탄탄한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에게 뿌리깊이 박혀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CF모델 영입은 소비자에게 어떤 반응으로 나타날 지 아직은 단정할 수 없는 미지수이다.

때로는 독보적이거나 고집스런 정통성으로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가 클 수도 있는 것이 진리이다. 이번 참존화장품의 CF모델 새얼굴 영입은 기존의 브랜드이미지에 예상 외의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는터라 참존화장품의 홍보전략에 득이 될 지 또는 실이 될지는 섣불리 단정짓기 어려운 상황이라 그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모든 여배우들의 로망인 화장품모델이 된 박혜원이 차기 CF계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매김과 실 소비자가 체감하는 브랜드 이미지의 느낌이 앞으로 참존화장품의 CF모델 새얼굴 영입과 브랜드이미지 확대전략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열쇠로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덧글) 본 글은 '새로운 모델 영입을 교체로 표현'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내용을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4/12일자로 바로 잡아 갱신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