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빛' 조형물 점등과 '세계 디자인 평화선언'
빛고을 광주에서 불 밝힌 '2007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4일 전야제 겸 공식일정을 시작하고 5일 개막식 행사와 더불어 30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개막식에 앞서 광주비엔날레 재단은 4일 오후 7시 김대중 컨벤션센터 분수대 앞 광장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과 박광태 광주시장, 박준영 전남지사, 독일의 세계적인 조명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 등 초청인사, 일반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의 빛' 점등식을 가졌다고 한다. 이날 점등식은 축하공연, '평화의 빛' 설계자인 잉고 마우러의 작품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평화의 빛 제막식 [사진-뉴시스]
'빛(LIGHT)'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는 45개국 927명의 디자이너와 114개 기업이 참가해 모두 2007점의 작품이 선보이며, 주제어인 '빛(L.I.G.H.T)'의 영문 5글자를 이니셜화한 본전시는 다음과 같이 5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를 비롯, 유명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가해 현대 디자인의 흐름과 미래를 엿볼 수 있고 특별전으로는 20세기 디자인의 발전과정을 시계, 전화기 등 시대별 대표적인 제품으로 살펴보는 '명예의 전당'과 '남도 디자인 자산 100선'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이날 개막식에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세계 디자인 평화선언'을 할 예정이어서 어제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생각된다.
"세계 디자인 평화선언"은 디자인이 인간을 위하고, 사회를 위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디자인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관련 글]
2007/08/09 - [디자인로그/디자인공모전시] - 남도 디자인 아이콘 2007 공모
2007/08/15 - [디자인로그/디자인뉴스] - 세계디자인평화선언 조형물 "평화의 빛" 공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