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드센스 콘텐츠광고의 새로운 변화인가?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21. 02:52

본문

구글애드센스 콘텐츠광고, 링크단위 광고와 병행 그 의미는?

어제 밤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광고가 기존의 형식과 사뭇 다른 형식이 몇 차례 노출되어 캡쳐해 보았다.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광고 형식에 링크단위 광고가 병행되는 경우는 최근들어 468 x 60 배너형식의 광고에서 한 두번 노출된 적은 있어도 이번처럼 300x250 중앙 직사각형 형식에서 노출되는 경우는 보기 드문 경우이자 개인적으로 본것도 처음 이였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형식과 구글 애드센스 한국 블로그를 살펴 보았지만 광고형식 변화와 관련된 정보는 찾아볼 수 없었고 또한 새로운 형식제공에 관한 별다른 언급도 없었다.

늘 그랬듯이 보일듯 말듯 일시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어느 날 갑자기 새로운 광고형식을 발표하는 구글 애드센스의 생리를 기준으로 추측하자면 아무래도 곧 구글애드센스 콘텐츠 광고 형식에 약간의 변화가 예상 되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를 살펴보면 4개의 문단광고와 하단에 추가로 4개의 링크단위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링크단위의 유효성을 확인해 본 결과 각기 다른 타게팅을 하고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다. 결론적으로 8개의 광고가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것이고 여기에 노출된 링크단위의 광고당 클릭단가가 어느정도 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었다.

위와같은 콘텐츠 광고형식이 얼마나 많이 노출되었는지 아직까지 블로그스피어는 관련 글들이 올라오고 있지않아 뭐라고 단정지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것이 일시적인 노출인지, 앞으로 새로운 광고형식의 준비과정인지 그 변화의 추이에 애드센서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