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토크로 전화요금 절반 줄이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6. 26. 19:16

본문

구글토크(Google Talk)로 전화요금 절반으로 절약하기.

최근 구글(Google)구글토크(Google Talk)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 서비스 세계 곳곳에 있는 친구들에게 아무 때나 전화를 걸어 대화를 하거나 인스턴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구글토크 서비스를 접하고 기능테스트 겸 아이들 PC와 업무용 노트북에 구글토크를 설치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이들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집으로 전화를 해야하는 상황이며 대부분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고 업무와 관계된 지인들이 모두 지메일과 구글토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전화를 사용할 일이 줄어들고 구글토크에 많이 의존하게 되었다.

덕분에 일반 전화요금이 50%정도 절약되는 좋은 효과를 볼 전망이다. 한달에 2만원 이상 나오는 통화요금이 절반으로 줄게 될테니 나름대로 구글토크의 효과를 제대로 본 셈이다.

그럼 여기서 구글토크(Google Talk)가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영국 속담에 “말은 비싸지 않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사람 간의 대화에 비용이 들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구글토크의 소개글이 참으로 인상적이다.

아울러, 구글(Google)은 구글토크(Google Talk)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장점을 어필하고 있다.

사용자간 이메일, 메신저 또는 전화로 친구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선택의 자유와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컴퓨터로 친구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깨끗한 음성품질 그리고, Gmail 연락처가 Google 토크에 사전 전달되기 때문에 한 번만 클릭하면 친구를 초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편리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구글토크(Google talk)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고, 지메일(Gmail)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있어야 하지만 지금 지메일서비스는 가입이 초대에 의한 과거와 달리 언제든지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기때문에 이것이 단점으로 작용하진 않을것 같다.

구글토크가 일반적인 인터넷전화에 비해 좋은것은 이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그럼 여기서 구글토크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자.
구글토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신저 창이 뜨게된다. 이것은 우리가 익히 많이 접했던 여러가지 메신저 형태와 비슷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다는 느낌은 없을것 같다.

상단의 설정탭은 구글토그의 일반적인 환경설정을 다루는 곳이다. 사용자 앞에 나타나는 녹색 아이콘은 사용자가 현재 온라인상에 있음을 표시하는 것이고 사용자 리스트 옆의 이미지는 사용자가 자신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등록 했을때 나타난다.

이미지 옆의 전화기 아이콘이 보이는 사용자는 메신저를 통한 채팅은 물론 전화통화가 가능하다는 알림표시다.

구글토크는 일반적인 인터넷 전화처럼 고유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다. 메일주소가 곧 상대방 사용자의 전화번호가 되는것이고, 아이콘을 눌러 바로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사용자 이름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창을 살펴보도록 하자. 맨 위의 상단에는 상대방 사용자의 닉네임이 나타나고 이메일을 바로 보낼 수 있는 아이콘과 음성통화를 바로 할 수 있는 [호출]아이콘이 보이게 된다. 아래에는 메세지로 대화를 할 경우 대화내용이 보이는 공간이자 상태를 나타내는 공간이다.

전화통화를 위해서 일반PC에서는 헤드셋이나 마이크 설치가 요구되지만 최신 노트북의 경우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으므로 스피커폰 모드처럼 그냥 통화해도 잘 들린다. 물론, 타인에게 통화내용을 숨기고 싶은 경우에는 헤드셋을 이용해야 한다.

요즘들어 070 인터넷 전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 전화 전용 전화기를 사거나, 가입자간 또는 PC to PC 방식으로 연결되는 경우이고 일부 서비스에서는 일반전화요금 보다는 저렴하지만 요금이 부과되는 경우가 있는것으로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토크를 잘 활용한다면 다소 지메일 사용자간이라는 제약은 따르지만 꽤나 유용한 인터넷 전화로써 손색없이 사용하면서 전화요금까지 절약할 수 있는 어부지리 효과를 거둘 수 있을것 같다.

구글토크(Google Talk)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고 구글토크의 글라이언트 프로그램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http://www.google.com/talk/intl/ko/index.html

덧글) 블로그하트링에 참여하시는 분들중에 지메일을 사용하시거나 구글토크를 사용하시는 블로거 분이 계신다면 저랑 통화를 하고 싶을 땐 구글토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메일 주소는 블로그 우측 상단에 있으니 초대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