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스퍼모리슨폰, 절제의 미학으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6. 4. 08:46

본문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대가, 절제의 미학으로 감성에 호소하다.

재스퍼 모리슨은 미니멀리즘[minimalism] 디자인의 대표주자로, 디자인의 장식적인 요소를 과감히 생략하고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절제의 미학'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업계에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인 재스퍼 모리슨(Jasper Morrison)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있는 '재스퍼 모리슨폰'(SGH-E590)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노블 블랙, 스노우 실버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각 컬러마다 느껴지는 분위기는 사뭇 다르겠지만 베타뉴스 "이직 기자" [각주:1]가 평가를 한 것처럼 "미니멀리즘 대가의 작품다운 간결한 외관에 가볍고 아담한 바(bar)형 디자인인 삼성전자 '재스퍼 모리슨폰'은 일체의 군더더기를 배제한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를 위한 직관적인 카메라UI 등이 돋보인다."라는 말에 공감이 가는 바다.

하지만 얼마나 실용성에 부합할지는 제품이 시장에 나와 소비자의 현실적 반응이 피드백 된 다음에 그 진위여부를 평가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그마한 모래주머니 모양의 '빈백(Bean Bag)'. 평소에는 휴대폰 고리에 걸어 휴대하거나 납작하게 눌러 가방이나 지갑에 넣고 다니다가 카메라 촬영 시에는 카메라 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주변 악세서리의 휴대성을 극대화 한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라고 하겠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재스퍼 모리슨폰'에 대해 "세련된 감수성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기술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한 실용적 예술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삼성전자의 감성트렌드 흔적들.

세린(serene)- 뱅앤올룹슨과 협력한 프리미엄폰
안나수이폰, 벳시존슨폰 -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 감성폰
양문형 냉장고와 전기 오븐 - 재스퍼 모리슨 디자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