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강좌, 몽돌에 문자각인 효과내기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5. 10. 18:09

본문

포토샵 레이어 블렌딩옵션으로 몽돌에 문자각인 효과내기

사랑하는 연인에게 보낼 편지에.. 아래 이미지처럼 몽돌에 사랑의 메세지를 새겨서 보내 준다면 마치 영원히 그 사랑이 지워지지 않을것 처럼 보여서 구애작업에 성공할 것 같지 않습니까?^^  이 작업은 그다지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포토샵 레이어의 블렌딩옵션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 낼 수 있는 작업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한 번 따라해 보시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된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는 작업을 하기 위한 원본 몽돌이미지 입니다. 몽실몽실 이쁘지 않습니까?
첨부한 원본 이미지를 다운 받아서 직접 따라해 보셔도 됩니다.
작업할 원본 이미지를 포토샵 도규먼트로 불러다 놓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이프툴을 선택하고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한 다음 원하시는 글자를 입력하신 다음 적절한 각도로 조정을 합니다.
(참고로 선택툴을 선택했을때 툴바메뉴에 [Show Transform Controls]이 체크되어 있으면 조정할수 있는 점선 edge가 보이게 됩니다.)
적당한 위치로 배치가 되었다면 이제부터 글자를 새긴듯한 분위기가 나도록 조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어 창을 보시면 타이프 레이어가 2개 보일겁니다. 먼저 입력한 타이프레이어의 블렌딩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렌딩옵션의 기본사항으로 레이어 창에서 모드를 변경하는것과 일치합니다.
이곳에서 블렌드모드를 "Darken"으로 설정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op shadow 항목 설정 부분 입니다. 모드와 각 항목같은 설명이미지 처럼 조정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ner Shadow 항목 설정부분 입니다. 모드와 각 항목같은 설명이미지 처럼 조정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vel Emboss 항목 설정부분 입니다. 모드와 각 항목같은 설명이미지 처럼 조정 하세요

이렇게 적용을 다하셨다면 [OK] 버튼을 클릭하시고 도큐먼트를 보시면 멋진 효과가 들어간 완성된 이미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블렌드옵션의 항목은 변경하면 안되나 원본이미지의 빛의 각도에 따라 각 항목 옵션들의 각도나 세부수치들은 만족하는 결과가 나오도록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토샵 강좌의 핵심은 레이어의 블렌드 옵션에 따른 변화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어떤 모드를 적용하는가에 따라 효과는 많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잘 응용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캡쳐로 강좌를 하는게 쉽진 않은것 같습니다.
다음 강좌는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에고 힘들다.~~~
혹시라도,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valid-file

원본 PSD파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