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의 가치는 얼마일까?
-Technorati의 블로그 가치평가.-언제부터 였는지는 모르지만, 블로그 스피어를 돌아다니다 보면 인기 블로그나 몇 몇 블로거의 블로그 한 쪽에 좌측에서 보이는 그림처럼 블로그의 가치를 나타내는 배너가 달린것을 볼 수 있었다.
재미삼아 걸어 보았는데, 그때는 디자인로그 블로그가 통합계획을 진행하기 전이였고, 평가당시 블로그 가치는
$18,000 정도 였던걸로 알고있다.
블로그 통합계획 진행 후 한 달 정도 되가는 오늘을 기점으로 블로그 가치평가가
$40,082.34를 기록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모니터한 결과 근시일에 들어 포스팅을 좀 많아져서 그런지 2일 간격으로 $1,000 정도씩 상승을 하는것을 볼 수 있었다.
물론, 나타나는 블로그 가치평가액이 실질적으로 현금화 할 수 있는 금액이 아니고, 여러가지 평가기준에 준하여 금액으로 환산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가상의 가치금액일 뿐이므로 블로그 운영에 있어 하나의 재미로써 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 가치평가가 높아만 가는 것을 싫어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얘기다. 그만큼 인기가 있고, 글들의 정보성과 유용성이 높다는 결과이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이제 갓 시작한 블로거라면 가치평가가 "0"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블로그에 위의 배너를 걸어 두는것이 오히려 창피스럽다고 생각할련지도 모른다. 하지만, 굳이 블로그에 배너를 걸지않고도 기간별로 자신의 블로그의 가치평가액을 확인해 볼 수는 있다.
Technorati 블로그 가치평가 바로가기위의 링크를 클릭한 다음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다음페이지에 보기좋게 블로그의 가치평가액과 더불어 배너게재를 위한 스크립트를 제공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