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경우 특정주제없이 일신상의 정보만을 가지고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아 등록기준상에 블로그 등록거부에 관한 사항을 명시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등록신청하신 블로그 중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주제와 매칭되는 블로그로 판단되는 경우 담당자 판단에 따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블로그는 주제변경 또는 운영중단 등 등록시와 다르게 변질되는 경우가 많아 등록시 까다로운 기준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뉴스와 미디어/칼럼, 칼럼니스트] 카테고리에 신청하시어 담당자가 해당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고객님의 블로그를 검토하였습니다.
블로그 전체내용을 모두 둘러보기에는 한계가 있어 메인에 게시된 포스트, 메뉴 정보등으로 검토합니다.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카테고리를 최우선으로 하기때문에 해당주제와 관련이 부족한 블로그는 등록하지 않습니다.
유료등록의 경우에도 블로그는 주제와 관련이 없는경우, 내용이 부족한경우, 일신상의 정보가 주가되는 경우에는 등록하지 않고 있습니다.
금일 고객님의 사이트 재검토하여
[/예술/미술/디자인/그래픽디자인/그래픽디자이너/개인]에 등록되었으며, 설명문구는 사이트 내에서 확인되는 사항을 중심으로 [그래픽디자인, 사인, 2D 및 3D, 웹디자인 정보 수록.]으로 기재하였습니다.
등록결과는 익일~2일 후 검색가능하십니다.
또한 현재 야후!코리아 통합검색시 고객님의 사이트 2위로 노출되고 있으니 확인바랍니다.
야후!코리아에 관심가져주신 점 대단히 감사드리며, 초기검토시 불편한 심려 끼친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일 내용에서 보시다시피 상호간에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다소 오해의 소지가 발생 되었던것 같습니다.
일반등록을 신청할 때 마땅한 카테고리 분류를 찾을 수 없어 가장 인접하다고 판단되는 카테고리를 선택했는데 해당카테고리와 블로그의 주제가 담당자가 판단하기에 맞지않도고 판단되어서 등록을 거부처리를 했다는 것입니다. 이부분은 디자인로그의 실수라고 인정을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전체를 검토하는것은 한계가 있어 메인에 게시된 포스트와 메뉴 정보만으로 검토를 한다는것은 다소 모순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에 부합을 할려면 일반등록시 주제에 맞게 블로그 포스팅을 구성하고 등록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메인포스트에 해당 주제와 어긋나는 포스팅이 되지않도록 블로그 운영을 멈추어야 한다는 것과 같은데, 1인 미디어인 블로그에서 주제에 국한된 포스팅만을 한다는것은 옳은 블로깅 라이프는 아니라고 판단이 됩니다.
검색등록을 검토하는 담당자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한번 더 클릭하고 내용을 살펴본다면 이번처럼 상호 커뮤니케이션 오류로 오해를 일으키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것이고, 1인 미디어의 주체인 블로거들이 대형 포털의 검색등록을 통한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의 문턱에서 좌절하고 씁쓸한 미소를 머금는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행히도 이번 일로 인해서 등록이 재 검토되어 제자리를 찾았고,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올바른 정보를 취할 수 있는 계기에 된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바쁜 업무속에서도 디자인로그에 글들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고, 블로거의 의견을 십분 반영해 재컴토를 해준 야후코리아 측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후로,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를 시행함에 있어 야후코리아는 물론 국내 대형 검색포털이 많은 협조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