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에 광고를 하는 이유?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3. 7. 11:30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아침 블로그를 살펴보다가 우연히 보게된 구글애드센스 광고 입니다.
처음에는 구글애드센스 유저가 광고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광고타이틀도 재밌습니다.

 "Google 광고 사용해 보세요"

이 광고를 보면서 몇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첫번째, 구글이 애드센스에 자체광고를 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추천광고는 수 많은 애드센서들이 기본적으로 게시를 하고 있는 굳이 저렇게 광고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별도의 광고를 할 만큼 우리가 알지 못하는 구글애드센스만의 속사정이 따로 있었나? 아니면, 빈 공간 그냥 비워두기엔 너무 허전해서 자리채우길 한건가?

두번째, 애드센스 자체광고 유효클릭광고? 아니면, 무효클릭 광고?
과연 저 애드센스 광고는 유효클릭이 인정되는 광고인가? 아니면 무효클릭으로 처리되는 구글의 공익광고인가? 섣불리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교묘하게도 유효클릭이 인정되는 광고와 광고사이에 떡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에 아무래도 유효클릭으로 인정을 하는 편으로 생각이 기웁니다.

세번째, 유효클릭광고라고 할때 구글애드센스 자체광고의 클릭단가는 얼마? 
위의 두번째 생각에 비추어 구글애드센스 자체광고가 유효클릭 광고라면 광고의 크릭당 단가가 얼마나 될까? 하지만, 현재 상태로는 알 길이 없다는 것이 아쉽기만 할 뿐입니다. 뭐 딱히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 까닭 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유저가 애드센스 클릭정보를 모니터하기 위해 애드로거를 설치한 상태고, 우연의 일치로 방문자가 클릭한 단 한 번의 광고가 구글의 애드센스 자체광고 였다고 한다면, 그 결과는 애드로거 클릭리포트에 잡힐 것이고, 이어 애드센스 계정리포트 접속하여 단 한번 클릭된 애드센스의 광고에 대한 단가를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은 발생하기 극히 드문상황이라 부질없이 기대와 시도를 안하는 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아침부터 구글애드센스의 재밌는 자체광고 본 탓에 야릇한 미소와 더불어 몇가지 상상을 하는 즐거움이 있었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깊은 속마음을 알 수 없는 탓에 아쉬움만 남는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구글의 애드센스 자체광고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하십니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