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우해커 루트킷 진단프로그램 및 실행결과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16. 18:33

본문

오전에 포스팅 루트킷에 대해서 일련의 포스팅을 올렸는데, 포스팅을 끝내고 필자의 노트북을 스캔한 결과, 아닌 8마리나 잡히는건 웬 시츄에이션!

그래도 전문가로써 어지간히 PC를 점검을 한다고 하는데도 이렇게 많이 숨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역시 대단한 녀석 입니다. 그토록 꼭! 꼭! 숨어 있어다는 것이 한마디로 놀랠 '노'자 입니다. 혹시 몰라서 한 번 검사를 실행한 결과를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나도 없다고 나옵니다

서비스 디스크립터 테이블 안전이라는 메세지가 웬지 화장실에 갔다왔을 때나 목욕탕에서 진하게 사우나 한 판 때리고 나왔을 때 처럼 개운한 기분 입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목욕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와우해커에서 제공해준 WOW SDT Scan 프로그램 덕분입니다.

개발해서 배포해 준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루트킷에 대한 공포를 떨쳐 버릴 수 있어 마음이 편안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과감하게 당신의 PC를 깔끔하게 스캔시켜 주길 권장 합니다.

스캔 프로그램을 올려줄 수 있으나, 혹시 개발하신 분에게 예의가 아닌것 같아서 와우해커에 접속해서 다운 받기를 바란다. 와우해커에 회원가입을 하기가 그러한 분을 위해 본 포스트에서 배포가 되도록 개발자에게 동의를 구하게 되면 여기에 프로그램 파일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nokon님의 댓글의 링크가 전체 프레임을 손상시켜 이 곳으로 옮겼습니다.

와우해커 루트킷 진단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