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에 대해 첫 지불을 받았습니다.
개인일정이 바쁜 관계로 몇일 지니고 있다가 오늘 오후에야 환전을 신청했습니다.
외화수표 환전에 관한 정보를 검색비교 해 보니 수 맣은 은행 중에 그래도 기업은행이 가장
적은 환전 수수료를 적용하길래 기업은행에서 환전을 하였습니다.
처음 구글수표를 제시했을 때 한참을 주춤하더니 "기업은행에 거래가 있느냐?" 묻더군요.
당연히 오래전부터 주거래은행으로 거래를 해왔으니 통장이 있겠죠.
통장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10여분 기다리니 환전신청서 같은걸 적으라고 하더군요.
사인하고 연락처 적고 통장계좌 확인하고나니 앞으로 이 통장으로 입금이 된다고 하더군요.
수표에 기록된 USD137을 송금수표 받으실때 환율 (금일시세) 910원을 적용하니 125,000원 정도가 되더군요. 수령금액에서 환전 수수료 5,000원을 공제하고 120,389원이 입금이 되더군요.
20여분 후에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신청하고 사무실로 돌아왔는데 20분 뒤에 은행직원으로 부터 입금이 완료되었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친절하시더군요. 그리고 덧붙인 말이 "요즘 이런 류의 수표들이 가끔씩 문제가 많아서 꼼꼼하게 살핀다고 하더군요".
비교적 저의 경우는 별 어려움없이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내고 당일 즉시 빠르게 환전을 한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아이들 선물 사줄 비상금이 생겨서 기분이 무지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구글수표를 받으시는 분은 기업은행에 통장을 미리 개설해 두시고 환전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타 은행 보다는 빠르고 적은 환전수수료로 편리하게 환전 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