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1.5 RC2
새로운기능
렌더링 엔진
- particle flow에 대한 모션블러(이동 및 회전)를 지원
- 움직이는 물체(Dynamic geometry)와 모션블러를 함께 사용할 때 완벽한 instance 렌더링이 가능하게 하여 디스플레이스먼트나 Fur등과 3D모션블러를 사용할때 필요한 메모리 필요량이 최대로 개선 되었습니다.
- 새롭게 "Reinhard " color mapping 모드를 추가
Reinhard의 tone mapping 알고리즘에 관하고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를 참조 http://www.cs.ucf.edu/~reinhard/cdrom/ - [sub pixel] 및 [pixel 단위]의 컬러 매핑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체가 흐려진 효과(예를 들면,흐린 반사면에 비치는 영역에 라이트를 함께 사용할 경우 노이즈를 감소할 수 있는 rQMC 샘플링 알고리즘 추가
- 완전한 부동 소수점 출력(3ds Max 8 이후의 기능)을 지원
- 무제한으로 렌더링 채널 출력이 가능하게 지원
- "Over bright " 혹은 쉐이더에 의해 발생되는 "부정확한 color" 영향을 억제했습니다
- Autodesk VIZ와 완벽한 상호 교환성
global illumination
- 이라디언스 맵에 "Detail enhancement "기능을 추가.효과적으로는 Ambient occlusion과 비슷하며 정확한 빛의 반사를 고려하기 때문에Ambient occlusion과 비교하면 물리학적으로 정확한 GI 음영을 표현하게 됩니다.
- 라이트 cash에 새롭게 추가된[Adaptive path tracing ]모드는 복잡한 샘플에 효율을 높이고 노이즈를 줄일 수 있습니다.
Render Element
- 3ds Max 표준의 Render Element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이전 버전의 G-Buffer 설정 롤아웃은 삭제되었습니다)
- 대략 30가지의 요소별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 VRayMtlSelect Render Element Type은 사용자가 선택한 특정 material만을 element로 렌더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지정할 수 있는 material에는 V-RayMtl,또는 VRayBlentMtl의 sub materia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VRayWireColor Render Element 타입은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한 색으로 mask를 만들수 있습니다.
- Render Element 단위로 color mapping의 적용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 분산렌더링에 있어도 Render Element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material
- VRayBlentMtl은 V-Ray 레이어 머티어리얼입니다.3dsMax의 blend/합성 material을 사용한 것보다 빠르게 처리되고,정확한 Render Element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VRayMtlSelect Render Element 타입 합치는 것에 의해 임의의 sub·material을 요소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 VRay2SidedMtl material은 ,종이(옷감등)와 같은 얇은 반투명 면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 VRayFastSSS material은 ,사람의 피부와 같은 반투명 재질로 Sub surface scattering을 빠르게 simulate합니다.
- VRayOverrideMtl material은 반사/굴절/GI의 각 채널에 전혀 다른 재질로 영향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color bleed를 억제하기 때문에 GI 채널에는 채도가 낮은 재질을 사용하고 굴절을 통해 보이는 부분에는 흐릿한 재질을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질감(texture)
- 오염이나 Ambient occlusion을 생성한 VRayDirt 재질
- 자연스러운 태양과 하늘을 simulate VRaySky texture(VRaySky 은 노출을 올바르게 제어할 수 있으며 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이용해야 재대로 표현이 됩니다. )
- VRayCompTex texture는 3dsmax 표준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합성 처리(Difference,dividion등)를 가능하게 합니다.
- 정확한 부동 소수점을 직접 입력하고 RGB 컬러(color) 값을 지정할 수 있는 VRayColor texture
라이트(Light)
- 자연스러운 태양광을 simulate하는 VRaySun 라이트와.VRaySky texture를 함께 사용합니다.(RaySun 라이트는 노출을 올바르게 제어할 수 있으며 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사용해야 제대로 표현됩니다. )
카메라(camera)
- 현실의 카메라(camera) 설정을 제대로 simulate하는 VRayPhysicalCamera
- dome screen에 project 된 image를 rendering하는 VRayDomeCamera
Bake
- 3dsMax의 Bake(texture를 rendering)interchange festival에 대응.VRay 독자적인 Bake용 render Element를 사용하고 Bake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Bake의 Render Element에 대해서도,각각 컬러 매핑의 on/off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V-Ray 프레임 버퍼(frame buffer)(VFB)
- 안정성의 향상과 사용자 interface 개선
- 2.2 gamma space로 표시를 확인하기 위한 sRGB 표시 옵션추가
- 1.0 이외의 픽셀 aspect 표시에 대응
Max 스크립트(script)
- GUI 아이얼로그를 표시하지 않고 MaxScript로 직접 V-Ray Proxy 물체를 출력하는 것이 가능
V-Ray SDK
- V-Ray 독자적인 material,라이트,환경 효과,카메라 등의 조정이 가능
- 렌다엔진의 거의 모든 부분, GI 솔루션(solution),이미지(image) 샘플러(sampler) 등)를 바꾸는 것이 가능
- V-Ray SDK는 다음 platform을 지원합니다:Microsoft Windows NT4/2000/XP/Vista 32-bit and 64-bit, Linux, OSX 10.
64-bit 대응
- V-Ray 렌더링 엔진은 이미 64-bit OS 다음의 native 동작에 대응을 끝냈습니다.
- 64-bit 의 Autodesk 3ds Max 9가 공식 출하되는 대로,곧 V-Ray 1.5 for 3dsMax의 64-bit 판을 제공
수정된 내용
VRayLight
- IBL을 지원(support) - VRayLight의"dome"모드는 HDR 이미지의 중점 샘플링 에 의한 확산 반사 및 Specular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dome 라이트는 반구 및 완전한 구체 모드(mode)를 선택 가능
- 정확한 라이트의 조사 단위(루멘(lumen),와트(watt)등)를 지정할 일을 할 수 있습니다.(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이용한 일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 "확산 반사에 영향"와"스페큐라에 영향"로 나눠진 영향 옵션(option)
VRayFur
- 털 방향,밀도등의 parameter가 map에서 조정 가능.(정점 페인트(paint)라고 조합시키면 brush로 조정도 가능합니다)
- 퍼포먼스(performance)를 개선
VRayToon
- Toon효과에서 "제외/포함"을 지원(크 좋은데요)
VRay Displacement Modifier
- 큰 삼각 polygon을 갖는 mesh에의 Displacement가 좋아졌습니다
분산렌더링
- 안정성을 향상
- 분산 렌더링에 있어서 Render Element와 G-buffer 채널 출력을 지원
- 애니메이션(animation)의 분산렌더링을 지원
- 외부 참조 장면(X-Ref)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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