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표준의 Render Element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이전 버전의 G-Buffer 설정 롤아웃은 삭제되었습니다)
대략 30가지의 요소별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VRayMtlSelect Render Element Type은 사용자가 선택한 특정 material만을 element로 렌더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지정할 수 있는 material에는 V-RayMtl,또는 VRayBlentMtl의 sub materia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VRayWireColor Render Element 타입은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한 색으로 mask를 만들수 있습니다.
Render Element 단위로 color mapping의 적용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분산렌더링에 있어도 Render Element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material
VRayBlentMtl은 V-Ray 레이어 머티어리얼입니다.3dsMax의 blend/합성 material을 사용한 것보다 빠르게 처리되고,정확한 Render Element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VRayMtlSelect Render Element 타입 합치는 것에 의해 임의의 sub·material을 요소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VRay2SidedMtl material은 ,종이(옷감등)와 같은 얇은 반투명 면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VRayFastSSS material은 ,사람의 피부와 같은 반투명 재질로 Sub surface scattering을 빠르게 simulate합니다.
VRayOverrideMtl material은 반사/굴절/GI의 각 채널에 전혀 다른 재질로 영향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color bleed를 억제하기 때문에 GI 채널에는 채도가 낮은 재질을 사용하고 굴절을 통해 보이는 부분에는 흐릿한 재질을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질감(texture)
오염이나 Ambient occlusion을 생성한 VRayDirt 재질
자연스러운 태양과 하늘을 simulate VRaySky texture(VRaySky 은 노출을 올바르게 제어할 수 있으며 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이용해야 재대로 표현이 됩니다. )
VRayCompTex texture는 3dsmax 표준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합성 처리(Difference,dividion등)를 가능하게 합니다.
정확한 부동 소수점을 직접 입력하고 RGB 컬러(color) 값을 지정할 수 있는 VRayColor texture
라이트(Light)
자연스러운 태양광을 simulate하는 VRaySun 라이트와.VRaySky texture를 함께 사용합니다.(RaySun 라이트는 노출을 올바르게 제어할 수 있으며 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사용해야 제대로 표현됩니다. )
카메라(camera)
현실의 카메라(camera) 설정을 제대로 simulate하는 VRayPhysicalCamera
dome screen에 project 된 image를 rendering하는 VRayDomeCamera
Bake
3dsMax의 Bake(texture를 rendering)interchange festival에 대응.VRay 독자적인 Bake용 render Element를 사용하고 Bake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Bake의 Render Element에 대해서도,각각 컬러 매핑의 on/off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V-Ray 프레임 버퍼(frame buffer)(VFB)
안정성의 향상과 사용자 interface 개선
2.2 gamma space로 표시를 확인하기 위한 sRGB 표시 옵션추가
1.0 이외의 픽셀 aspect 표시에 대응
Max 스크립트(script)
GUI 아이얼로그를 표시하지 않고 MaxScript로 직접 V-Ray Proxy 물체를 출력하는 것이 가능
V-Ray SDK
V-Ray 독자적인 material,라이트,환경 효과,카메라 등의 조정이 가능
렌다엔진의 거의 모든 부분, GI 솔루션(solution),이미지(image) 샘플러(sampler) 등)를 바꾸는 것이 가능
V-Ray SDK는 다음 platform을 지원합니다:Microsoft Windows NT4/2000/XP/Vista 32-bit and 64-bit, Linux, OSX 10.
64-bit 대응
V-Ray 렌더링 엔진은 이미 64-bit OS 다음의 native 동작에 대응을 끝냈습니다.
64-bit 의 Autodesk 3ds Max 9가 공식 출하되는 대로,곧 V-Ray 1.5 for 3dsMax의 64-bit 판을 제공
수정된 내용
VRayLight
IBL을 지원(support) - VRayLight의"dome"모드는 HDR 이미지의 중점 샘플링 에 의한 확산 반사 및 Specular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ome 라이트는 반구 및 완전한 구체 모드(mode)를 선택 가능
정확한 라이트의 조사 단위(루멘(lumen),와트(watt)등)를 지정할 일을 할 수 있습니다.(V-Ray physical camera와 함께 이용한 일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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