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신을 팀과 동기화하고 손쉽고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관리 도구를 소개한다.

브랜디(Brandy)는 macOS를 위한 브랜드 자산 관리 도구다. 깔끔하고 세련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브랜디를 통해 프로젝트별로 색상, 로고, 그라디언트 패턴 및 글꼴을 보유하고 그것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작동하며 브랜드 자산의 변경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하나의 계정에는 원하는 만큼 많은 브랜드 프로젝트를 포함 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창으로 플로팅되어 있어 끌어서 놓기 기능을 사용하여 자산을 항상 신속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신속하게 탐색도 가능하며 또한, 역할 기반 엑세스 설정이 가능해 저작물을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다크 모드도 지원한다.

Nichlas W. Andersen의 프로젝트인 브랜디(v.0.3.0 베타)는 현재 MacOS용만 내려받을 수 있다.

앞으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훌륭한 브랜드 자산 관리 도구로 발전될 가능성이 크므로 관심 있게 살펴볼 만하고 직접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업로드 파일 포맷은 EPS, SVG, PNG, JPG, GIF를 지원하고 있고 외부 저장된 URL을 등록해 둘 수도 있다. 업로드되는 개별 파일 용량이 3MB로 제한되어 있어 아쉽지만 앞으로 확대될 여지가 있어 보인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