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드라이브 구글 문서 도구(google docs)에 글꼴을 추가하는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18. 3. 8. 19:00

본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추세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구글 문서 도구는 편의성에 비해 기본 글꼴이 부족하다.

이로 인해 일상적인 업무를 위해 구글 문서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보고서, 인보이스, 일반 문서, 전단지 등에 사용할 만한 적합한 글꼴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물론 구글 문서 도구가 몇 가지 괜찮은 글꼴을 제공하고 있지만, 매우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글 문서 도구에 더 많은 글꼴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사용자들이 많지만, 운영체제에 맞는 새 글꼴을 설치하고 인식되도록 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마저도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 구글 문서 도구에 새 글꼴을 추가하는 방법을 제시하려고 한다.

여러분 다양한 글꼴을 추가해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Extensis Fonts 라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구글 폰트 컬렉션(Google Font Collection)의 1200여 가지 이상의 글꼴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Extensis Fonts 추가 기능은 특정 글꼴 모음만 표시하고 알파벳 순, 날짜 추가, 인기 및 트렌드 별로 정렬할 수도 있다.


설치 방법

  1. 브라우저를 열고 Extensis Fonts Add-On 페이지로 이동한다.
  2. + FREE 버튼을 클릭한다.
  3. 애드온과 연결할 Google 계정을 선택한다.
  4. 추가 기능에 필요한 사용 권한을 부여하려면 [허용] 단추를 클릭한다.
  5. 설치가 완료된다.


활성화 방법

  1. 구글 문서를 엽니다.
  2. 글꼴 드롭 다운을 클릭하면 새로운 글꼴이 추가되어 있지 않습니다(먼저 Extensis Fonts 부가 기능을 시작)
  3. 기본 메뉴 부가기능에서 Extensis Fonts > Start 클릭한다.
  4. 새 사이드바가 열리며 추가 폰트가 나열된다.
  5. 구글 문서창에서 변경하려는 텍스를 선택하고 사이드바에서 폰트를 클릭하면 적용된다.



참고로 글꼴 예시를 크게 보이게 하려면 하단에 글꼴 Size 슬라이드를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되고, 글꼴 모음의 선택 범위를 좁히려면 표시 드롭 다운을 클릭한 후 보고 싶은 글꼴 군을 선택하면 정렬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