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쉽고, 효율적인 아이콘 관리도구. Iconjar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5. 28. 08:50

본문

근래에 들어 그래픽, 웹, 인포그래픽, 키노트, PPT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콘들은 웹 검색을 통해 어렵지 않게 구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스타일과 파일 포맷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아 이처럼 다양한 아이콘들을 체계적이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한 상황이 벌어졌다.


아이콘 구성, 검색 관리도구 Iconjar 다운로드

이 글을 통해 소개하는 Iconjar는 디자이너 및 아이콘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 앞서 언급한 고민들을 해결해 줄 아주 유익한 아이콘 관리 도구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Iconjar는 이미지를 통해서 엿볼 수 있듯이 아이콘을 스타일과 타입, 그리고 용도에 맞게 구성하고, 검색해서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아이콘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인터넷을 통해 무료 및 프리미엄 아이콘을 세트를 찾을 수 있고 이를 아이콘 형태와 모양에 따라 분류하고 필요해 따라 찾아서 활용하는 응용프로그램으로 작업 시 아이콘을 찾고 활용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Iconjar는 현재 베타 단계에 있는 툴이지만,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날로 그 쓰임새가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포토샵, 스케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유연하게 동작하며, 아쉽게도 현재는 최신 Mac OS X 10.10 (Yosemite)에서만 쓸 수 있다.


여러분의 Mac 시스템에 여기 저기 산발적으로 저장해 놓은 아이콘이 있다면 Iconjar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쉽게 활용해 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