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수십 개의 셀과 삼각형이 어우러져 픽셀아트 같기도 하고, 종이 접기 조각과도 같은 환상적인 로우 폴리 아트웍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 보자.



2014년 초부터 최근에 이르기까지 로우 폴리(Low Poly : 저해상도)는 디자인에서 핫한 트렌드 중 하나다.  로우 폴리(Low Poly)는 기본적으로 폴리곤이 수가 적은 3D 메쉬(Meshes)를 의미하지만, 일부 렌더링 기술 및 조명 효과와 함께 메쉬(Meshes) 요소가 종이 공예 또는 종이 접기 조각처럼 보여 하나의 새로운 아트로 발전하고 있다.


로우 폴리(Low Poly) 모양은 일반적으로 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작된다. 하지만 포토샵과 간단한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여 2D 버전의 멋진 로우 폴리 아트웍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렇다면 포토샵도, 응용 프로그램도 없고, 3D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한다고 로우 폴리 아트웍이나 이미지를 만들 수 없는 걸까?

Kubist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멋진 픽셀 아트와 같은 로우 폴리 아트웍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Kubist는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스타일에서 셀(Cell) 또는 삼각형(Triangle)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변환하여 로우 폴리 아트웍을 만들 수 있다. 스타일에 컬러 그라디언트와 이미지 분석을 체크하여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조각 교차 포인트의 수를 입력하여 이미지 로우 폴리 수준을 결정하고, 서클 사이즈를 조정하여 교차점의 크기를, 보드 사이즈를 조정하여 경계선의 굵기를 제어할 수 있다.


조각 교차 포인트는 1000까지 입력이 가능하며 수치가 높을 수록 정교한 로우 폴리 아트웍이 생성된다. 완성된 이미지는 우측 하단의 <download SVG file>을 클릭해 벡터 파일 형태로 저장하고 SVG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 같은 벡터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추가 편집 및 확장도 가능하다.




생성한 로우 폴리 이미지를 벡터가 일반 이미지로 활용하려면 벡터 프로그램을 통해 JPG 또는 PNG 파일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된다. 전문가 작업처럼 어려울 것 같고 탐났던 로우 폴리 아트웍을 이제는 누구나 손쉽게 Kubist를 통해 맘껏 만들어 보고 나만의 갤러리를 꾸며 볼 수 있다.


Via. Low Poly Vector Image Maker Kubis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노니 2015.05.08 15: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kubist 들어가서 해봤는데, 정말 차별적이고 참신하네요.
    아트디자이너가 된 기분 이에요ㅋㅋ

  2. 오빠 2015.06.26 15: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안되는구만 ㅡㅡ

  3. 행운아이 2015.07.10 17: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완전좋네~~@@ 멋집니다~~!!! 툴!!!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