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적이고 아름다운 오픈 소스 이력서 생성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4. 30. 09:25

본문

취업이나 구직을 위해 영문이력서 또는 국문 이력서를 천편일률적인 전통 양식에 맞춰 작성해 왔다면, 관점을 바꿔 자신의 역량을 강조하고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끄는 전문적이고 아름다운 레이아웃의 이력서를 작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Profession.is는 여러분이 꿈의 직업을 갖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쉽게 나아갈 수 있도록 아름답고 세련된 이력서를 만들 수 있는 웹 기반 오픈 소스 이력서 생성기다. 아직은 공식적인 베타 출시 전이라 뉴스레터에 가입하고 데모 사용을 통해 미리 그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데 매우 편리하고 훌륭하다.


오픈 소스 이력서 생성기오픈 소스 이력서 생성기


Profession.is의 WYSIWYG 편집기는 아주 심플한 사용법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경력, 교육, 개요, 기술, 수상, 학력사항 등의 주요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 정보를 손쉽게 추가 삭제할 수 있으며, 연락처 정보는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 배치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이력서 편집기는 언제든지 변경사항이나 추가적인 내용을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그리고 히트맵 기능을 사용하여 고용주나 관심 방문자들이 어떤 부분에 호감을 느끼는지 통찰할 수 있다. 또한, 웹 기반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고 프린터 출력과 PDF 저장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아름답고 심플한 전문적인 디자인의 이력서 템플릿을 통해 지원 직종과 사용자의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이력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다. 데모를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영문 서비스이지만 한글 입력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앞서도 템플릿 기반 이력서 작성 서비스 ineedaresu.me를 소개한 적이 있지만, 이번 Profession.is를 통해 멋진 이력서를 작성하여 여러분의 구직 및 취업활동에서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문적이고 아름다운 오픈 소스 이력서 생성기 Profession.is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