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모더니즘 개성 돋는 독특한 브랜드 디자인 폰트 Meedori Sans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4. 28. 08:36

본문

전통과 디지털의 절묘한 조합으로 모드니즘 매력을 발산하는 디자인 폰트를 만나는 것은 디자이너에게는 큰 행운이다. 그리고 무료 폰트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쁨을 배가시킨다.



시선을 끄는 Meedori Sans 폰트는 2015년 다닐로 드 마르코(Danilo De Marco)가 미도리 디지털 스튜디오(Meedori Digital Studio)를 위해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자 로고를 만드는 과정에서 탄생했다. 원, 사각형, 삼각형 같은 형상의 기본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Meedori Sans 폰트는 기하학적 폰트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단순, 선형, 모더니즘으로 전이되는 아이디어를 창출한다.


디자인 폰트 Meedori Sans는 대문자로 구성된 폰트다. 기업 브랜드로부터 영감을 얻어 대문자와 소문자의 차이는 획과 대각선 영역을 잘라 내는 것으로 구분했다. 균일한 문자와 그렇지 않은 원본 조합이지만 서로 쉽게 결합하는 게 가능하다.


Meedori Sans는 현대 인쇄물 검색을 통해 1937년에 디자인 된 폴 레너(Paul Renner)의 Futura 폰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바우하우스와 같은 학교, 반 데 로에 등과 같은 디자이너와 건축가들의 사상에 뿌리를 두고 있다.


앞서도 말한 것처럼 Meedori Sans폰트의 글자들은 6X6 사각형 격자 모듈을 사용하여 기하학적 구조로 만들어 졌다. 일례로 ‘O’ 및 ‘G’ 를 디자인하기 위해 사각형 내에 원을 사용했다. 그리고 Light, Roman, Bold 세 가지 폰트 굵기로 디자인 되어 있다. 기업 브랜드의 두께에서 영감을 얻어 처음부터 대담한 디자인을 결정했고 Bold에 이어 Roman, Light폰트를 만들어졌다.


Meedori Sans 폰트는 섬세하고 세련된 디자인 폰트로 손색없으며,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센스있는 차이점으로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게 할 것 같다. 끝으로 데스크톱과 웹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인 목적을 해 이용될 수 있다.



[무료] 모더니즘 개성 돋는 독특한 브랜드 디자인 폰트 Meedori Sans 다운로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