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자이너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의 중요성

분류: Design News/Design News-Overseas 작성일: 2014.09.01 16:09 Editor: 마루[maru]

비즈니스에서 브랜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다른 것들 모두 배제하고 단 한 가지, 그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어느 한 특정 브랜드에 대해 매우 강렬하게 이끌리고 있다는 것일 겁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방법으로 어떻게 사업의 상징을 만들어 낼 것인가 하는 것은 고객을 끌어모으고 유지 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 퍼스널 브랜딩에서 빠져서는 안 될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로고(LOGO)

로고는 여러분의 브랜드를 모든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정면, 중앙에 위치한 곳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고 다른 것들보다 사업을 도드라져 보이게 만들어 줄 강렬한 이미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로고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여러분이 선택한 색상들을 마음속에 염두해 두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각각의 색상이 고객이나 소비자들에게서 특정한 감정을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잘 된 로고는 사람들에게 즉각적으로 이 브랜드가 어떤 것인지 인식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상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명함(BUSINESS CARD)

명함은 작은 버전의 모바일 이력서이고, 언제 어디서나 잠재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잘 만들어졌다면, 명함은 신뢰성을 주고 전문적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주며, 훌륭한 첫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명함은 브랜드를 확고하게 해야 하며, 이에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명함에는 로고와 광고 슬로건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 재질 그리고 잉크의 색상 등은 좋은 명함을 만드는 데 있어서 동등하게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사이트(WEBSITE)

누군가 브랜드에 관심을 조금이라도 보일 때, 여러분은 그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혹은 데스크톱을 이용하여 그 브랜드의 사이트를 살펴볼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리랜서로 일하든지, 기업 수준의 브랜드를 설립하기를 원하든지 간에, 온라인 환경에서도 마찬가지로 브랜드가 놀라운 역할을 하게끔 도와주는 일은 중요합니다.

우선, 새로운 방문자가 사이트에 집중하는 지속 시간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합니까? 상당히 제한적일 것입니다.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대중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그것을 좋아하는지 여부 둘 다를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은 모든 플랫폼과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하며 빠르게 접속될 수 있는 사이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로고와 강력한 기업 가치 선언문은 사이트에서 눈길을 끄는 영역을 통해 찾아온 방문객들을 맞이해야 합니다. 게다가 여러분은 방문자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색상, 폰트, 이미지, 그리고 텍스트의 톤 등이 필요할 것입니다.

상에서 여러분은 자신의, 혹은 고객의 퍼스널 브랜드(Personal Brand)를 알리기 위해 효과적인 사이트 제작사를 알아두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한 예로 IM Creator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app.imcreator.com/new)

다루기 쉽고 능숙하다는 점에서 어떤 종류의 사업이든, 이 사이트의 플랫폼을 가지고 충분히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기기별로, 브라우저별로 적용이 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괜찮은 사이트 템플릿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런 후, 로고와 이미지들을 가져다 붙이고(드래그앤 드롭 :drag and drop)하고, 브랜드를 꾸미는 등 내용의 구성을 설정하는 일은 어린아이들 놀이 같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제공되는 신선한 사진들은 클릭 한 방이면 됩니다.


결론

어떤 사업이든 간에 성공은 브랜딩을 어떻게 잘 고안해 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하고 있을지 몰라도 인쇄물들 사이에서, 또는 인터넷상에서 그것들을 제때에 잘 표현하지 못한다면 그 상품들에 대해 생각해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로고는 당신 브랜드의 전형이고, 넘어야 할 첫 번째 관문입니다.

두 번째는 각 기회를 부여잡을 수 있게 해 줄 명함을 어필하는 것이고, 마지막 단계는 대중들에게 기억될 만한 방문이 될, 제대로 갖춘 사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원문 링크) The Importance Of Personal Branding For Designers


<번역>

Staff Editor : Young Im Kim | www.facebook.com/youngim.kim


※ 본 기사는 진 '디자인로그(designlog.org)' 독자와 페이스북 'Design' 페이지 팬들이 디자인 인사이트를 넓히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해외 디자인 트렌드 매거진과 블로그 기사를 바탕으로 세 분의 Staff Editor가 한국어로 번역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원문 링크의 해당 블로그에 있음을 밝혀 둡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