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0가지 디자인 패턴 세트와 포토샵 PAT 무료 다운로드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3. 6. 22. 00:31

본문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요소로 백라운드 이미지 또는 패턴 이미지를 활용하면 좋다. 하지만 전문 패턴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나름 만족스러운 하이퀄리티 패턴을 만들어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을 통해 디자인 관련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통해 패턴 소스를 구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짧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 게 다반사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좀 퀄리티와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 패턴 리소스를 구할 수 있을까?

디자인 작업 시 유용한 리소스를 손쉽게 확보하는 것은 디자인 관련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을 선별적으로 정리하고 해당 사이트의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보내는 뉴스레터를 통해 신규 디자인 리소스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된다.


patterns pack


이 글을 통해서는 근래 저렴한 가격으로 개별 디자인 리소스를 판매하거나 무료 리소스를 제공하는 미디어루트에서 공개한 디자인 패턴 세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웹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 패턴 세트를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디자인 패턴 세트에는 30가지 하이퀄리티 패턴 이미지와 포토샵에서 아트웍이나 디자인 작업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PAT 패턴 파일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 디자인 패턴 리소스의 라이센스는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개인.상업적인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MediaLoot가 설정한 약간의 제약사항이 있다는 것이다. 세부사항과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이 디자인 패턴 세트에 포함된 패턴 하나를 추출해 디자인로그 블로그에 적용한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30가지 디자인 패턴 세트와 포토샵 PAT 무료 다운로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