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벨킨 라이트닝 액세서리 중의 하나로 차량용 충전과 충전/싱크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는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를 만나보자.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이제 봄날이들이 시즌이고 실내 보다는 실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살짝 걱정스러운 것은 배터리 내장 일체형인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같은 스마트 기기들은 일체형 배터리 방식이어서 항상 케이블을 통한 충전이 불가피하다.

그런 까닭에 이동 중에도 맘 편하게 스마트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차량용 충전기의 니즈가 날로 많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최근 벨킨이 안정성과 편의성을 갖춘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신제품군에 맞는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를 출시해 리뷰를 통해 소개하려고 한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먼저 제품 구성을 살펴보면 아주 간단하다. 하기야 액서서리 제품이 구성품이 많아봤자 얼마나 많겠냐만은 심플한 구성이 아닐 수 없다.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는 다음과 같은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거잭에 꽂을 수 있는 충전기와 충전과 싱크가 가능한 라이트닝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설명서는 없다. 그닥 설명서가 딱히 필요없는 액세서리 때문이기도 하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의 모습이다. 측면에 벨킨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각종 전기안전 인증표시와 사용상의 주의사항이 잘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형광컬러와 유사한 그린컬러 베젤이 포인트를 충전기를 깔끔하게 감싸고 있다. 심플함과 세련됨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위 이미지는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의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싱크와 충전이 가능한 다용도 케이블이다. 1.2M의 적절한 길이로 차량내에서 걸리적거림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차량 시거잭에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를 꽂으면 그림과 같이 전원 공급상태를 알 수 있는 초록색 LED에 점등이 된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USB포트에 구성품인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하면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로는 아이폰5, 아이패드4세대 및 미니 충전이 가능하다.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


이동중 차량에서 빠르게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차량용 충전기로 실제 꽂은 지 몇 분만에 2%이상 충전이 될만큼 충전성능도 우수한 편이다. 또한 커넥터가 USB방식이라 애플 제품 뿐만아니라 케이블만 별도로 갖추고 있다면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등도 충전이 가능하다. 다소 공급전원에 따라 충전이 살짝 늦을 수는 있겠지만 말이다.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의 장점은 양면 모두 커넥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1.2M 라이트닝 케이블이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과전압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하는 애플기기와 호환이 가능해 이동이나 여행시 챙겨야할 악세서리의 부피를 줄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5를 기준으로 나온 신제품들은 모두 8핀으로 변경되어 벨킨 라이트닝 차량용 충전기(F8J078)는 애플 신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이어서 부담없는 가격으로 하나쯤 갖추고 있으면 배터리 충전에 대한 불안감은 이동이나 여행중에 떨쳐 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참고로 벨킨 차량용 충전기(F8J078)는 벨킨으로 협찬을 받아 사용해 본 후기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