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40.50 세대에게는 인켈(InKel)이 오디오 시장에서 메이저급 브랜드로 깊게 각인되어 있다. 그 시절 인켈 전축은 필수 혼수가 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기억이 앞선다. 이러한 인켈이 오디오 시장 명품 브랜드 신뢰를 바탕으로 시대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변화를 통해 우리에게 다가서려는 것 같다.



인켈이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전성시대의 트렌드에 부합하듯 무선 스트리밍 오디오 분야로 확장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 전용 무선 스트리밍 오디오인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를 내놓았는데 어떤 매력으로 사용자를 유혹할 지 살펴 보도록 하자.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의 디자인을 살펴 보면 동작상태를 알 수 있는 메인 컨트롤 부분과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피커 부분 그 위로 깜찍하게 자리하고 있는 미니 스피커 부분이 모두 원형과 유선형 타입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소프트한 감성의 느낌을 전하다.



측면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마치 보잉 여객항공기의 제트엔진 모습을 연사하게 될 정도로 유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어 재밌는 면도 없지 않다. 그런 까닭에 다소 앙증맞은 느낌마저도 들었다.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도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는 많은 신경을 쓴 편이다. 전원단자와 확장 출력 포트들의 마감 그리고 결속부분도 깔끔하게 처리해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는데 일조했다.



후면부를 보면 좌측부터 전원단자, 3.5파이 케이블 AUX-IN 단자, 라디오안테나 단자, USB 단자를 지원하고 있어 각 확장단자를 활용해서 깨끗한 음질의 라디오와 USB저장장치의 음악들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갖췄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바닥면에서 쉽게 미끌려서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우레탄 재질의 미끌림 방지 패드를 부착해 놓아 안정감을 더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의 구성품은 생각보다 단촐하다.  오디오 본체와 무선스트리밍 도킹 시스템 사용설명서, FM라디오 안테나, 전원어댑터, 리모컨, 고객서비스센터 주소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는 안드로이드 전용 무선 스트리밍 도킹 시스템 갖춘 오디오로 미니5핀 단자를 갖추고 있다. 아래쪽 미니 5핀 단자를 이용해 세로로 꽂아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 기기는 충전단자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없어 충전만 가능하다.



충전을 위한 거치대는 투명소재로 시각적으로 거슬리지 않도록 했고 스마트폰을 거치했을 때 직접 닿지 않도록 소프트한 우레탄 완충제를 접착시켜 놓아 생활 스크래치 발생에 대한 우려도 덜었다. 또한 충천 단자 및 도크도 약간의 유격을 둔 설계로 기기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되어 거치되도록 세심함도 보였다. 그로 인해 스마트폰 커버를 벗기지 않고도 바로 꽂을  수 있다.



전원 연결 후 전면 컨트롤 버튼이나 리모컨을 사용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UX-IN  케이블을 연결하면 블루투스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 MP3, 아이폰, 아이패드를 모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입력 단자를 이용해 PC스피커 또는 MP3 플레이어의 확장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는 도크에 안드로이드 폰을 꽂아 충전과 동시에 블루투스를 통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청취하거나 AUX-IN 단자로 음악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의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DS-N10을 검색하면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 전용인 DS-N10 앱은 기대만큼 세련되지 못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여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많의 편의기능을 적용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앱을 통해서 전원을 켜고 대기상태로 둘 수 있어 따로 리모컨이 필요 없을 정도다. 앱 실행 후 블루투스 스트리밍을 터치하며 간단하게 페어링 되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는 시간이 많은 것이 일반적이어서 리모컨의 실용성이 요즘 같은 시절에서 다소 무색하기도 하다.



외부 입력 및 라디오, 슬립기능 및 이퀄라이저 그리고 생활에 유용한 알람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인켈 스마트 오디오DS-N10A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컨트롤 할 수있는 것이 차별화 요소지만 아직까지는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가 다소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것이 아쉬운 면이 없지 않다.



앱 실행 후 블루투스 스트리밍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한 노래들을 먼저 리스팅하고 재생하한다. 별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행하면 서로 뒤섞이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때는 스트리밍 사운드를 일시중지하면 스트리밍 어플로 실행하는 사운드만 들을 수 있다. 이 부분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간단하게 선택하고 전환할 수 있도록 앱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그리고 전용 앱으로 이퀄라이져 설정과, 입력 장치 선택, 슬립타임 설정(최대 2시간까지), 볼륨조절 및 알람설정이 가능한데 알람은 요일마다, 1회 등으로 선택폭이 넓어 일상생활에 편의적인 면이 있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 리모컨은 전원관리, 음소거, 볼륨조절, 입력선택, 재생 컨트롤, 이퀄라이저 조절, 구간반복, 시계, 알람, 슬립 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사이즈는 한 손에 감길 만큼 작고 아담한 사이즈를 갖췄다.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인켈 스마트 오디오 N10A는 외관상 걸거치는 케이블들이 최소화되어 홈오피스 인테리어 소품으로 어울리고 공간을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도 모자람이 없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기능성을 보유한 인켈 스마트 오디오 N10A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2채널 스피커로는 예상했던 것보다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 준다. 참고로 고급 하이파이 스피커 사운드가 귀에 익숙해 진 분들이라면 만족도가 낮겠지만 일반적인 스피커를 사용했던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