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 TV로써 매력은?

분류: Digitial News/Review and Column 작성일: 2012.09.26 10:01 Editor: 마루[maru]

모니터가 TV의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것은 색다른 경험에 앞서 매우 흥미로운 요소가 아닐 수 없다.
한마디로 다재다능함을 대변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관점은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었다는 느낌이 앞선다. 그렇다면 모니터와  TV기능이 결합된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는 TV로써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걸까?


대부분은 디지털 TV가 본연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달리 모니터에 결합된 TV의 경우는 그 기능이 많이 떨어질 것이란 선입견이 적지 않다. 하지만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는 이러한 선입견마저도 무색하게 만드는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는 전원  연결과 동시에 첫 만남이 이루어지는 것이 채널 메뉴이고 자동 채널탐색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다 보니 모니터의 개념보다는 TV의 개념이 앞선다. 채널 메뉴에서는 자동채널, 수동채널, 채널편집으로 나뉘어 있으며, 자동채널을 선택해 시청 가능한 모든 채널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채널편집을 통해 수신상태가 양호한 채널만 남기고  정리해 놓으면 된다.


자동채널 탐색에 앞서 안테나/케이블 입력에 옥내.옥외 안테나 또는 유선 케이블 신호선을 미리 연결해야 제대로 시청가능한 채널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일반 가정의 경우는 해당 유선이나 케이블 방송 셋톱박스와 연결하면 간단히 해결되고 오피스 공간처럼 유선.케이블 인입이 흔치 않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실내.외 공용 DTV 안테나를 구매해 연결하면 HD급 선명한 화질의 지상파 채널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는 자동채널 탐색기능을 DTV, TV, DTV유선,TV유선 채널을 탐색해서 등록해 준다. 수동채널은 채널정보와 채널번호을 선택하면 신호세기, 신호품질 상태표시를 보고 채널삭제와 등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채널편집은 각 채널정보별 선호채널을 등록하고 해당 채널번호를 기억하거나 지울 수 있으며 채널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TV채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할 때는, 리모콘 중앙에 있는 <정보 표시> 버튼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간략한 정보를 표시해 준다.


간편설정 버튼을 클릭 후 화면크기 메뉴를 선택하면 이미지와 같이 방송화면을 다양한 화면비율로 변경해서 시청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6:9를 설정해 놓으면 무리가 없지만 원하는 화면비율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채널 메뉴를 선택해 시청하고 있는 해당채널을 기억하거나 지우는 작업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의성 측면에서도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는 리모콘의 선호채널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가 사전등록해 놓은 선호채널 목록이 나타나 빠른 채널 전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리모콘의 방송안내 버튼을 누르면 현 시간대의 채널별 방송되고 있는 편성표를 한눈에 보고 이동. 선택할 수 있으며, 예약과 예약 목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일반설정에서 자막방송을 켜면 지원이 되는 자막은 청각장애우들이 TV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아주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로 보는 디지털 TV의 화질은 방송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HD방송의 화질은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볼 수 있어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이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특화된 기능은 모니터 모드에서 TV시청이 가능한 PIP기능이다. 이미지와 같이 모니터 상에 TV방송 창을 띄울 수 있어 중요한 TV방송이나 드라마, 뉴스 등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PIP 화면의 배치 위치는 간편설정 메뉴를 통해 이미지와 같이 모니터 4곳의 위치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배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는 저장해 놓은 동영상을 보면서 TV를 같이 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것은 PIP기능을 이용해서 동영상은 모니터에, TV는 동영상 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 본 LG 시네마 3D TV 모니터(DM2792)는 과연 3D TV 아니면 3D 모니터일까? 스마트한 디지털 TV 기능을 갖춘 LG 시네마 3D TV 모니터는 그 경계를 확연하게 구분지어 말하기는 어렵지 않나 싶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사용자가 활용빈도에 따라 나름대로의 경계를 구분해 보는 것으로 미루어야 할 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