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S3 월드투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한국 갤럭시 S3월드투어 행사를 통해 사용자를 가장 잘 이해하는 '휴먼폰' 컨셉으로 국내시장에 세계 최초로 갤럭시 S3 LTE와 3G 모델을 출시했었다.



갤럭시 S3 월드투어 행사장에서 직접 만져 본 첫 느낌은 지난 5월 언팩행사를 통해 호불호가 갈렸던 갤럭시 S3 디자인에 대한 선입견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숨은 매력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홍보용 제품 이미지가 더 돋보이는 것이 관례지만 갤럭시 S3의 경우는 실제품을 봐야만 느낄 수 있는 남다른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다.



이 글을 통해 삼성 갤럭시 S3의 디자인적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지 살펴 보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예비 사용자의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갤럭시 S3, 손끝으로 전해지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갤럭시 S3는 유선형 디자인이 두드러진다. 얼핏 보기에 갤럭시 넥서스 S를 많이 빼닮은 듯 하지만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품고 있다. 물론 기존 스마트폰 디자인에 대한 선입견과 혁신적 디자인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가졌던 사용자라면 개인 취향에 따라 다소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지만 직접 만져 보기 전까지 기대치가 높지 않았던 자신도 실제품을 보고는 평가를 달리 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견해는 현장에 나온 많은 취재진과 유저들에게서도 분분했던 게 사실이다.

한마디로 삼성이 갤럭시 S3를 내놓으면서 디자인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고민하고 최고의 디자인을 내놓기 위해 노력한 면면들을 어렵지 않게 엿볼 수 있기도 했다.



갤럭시 S3의 전반적인 외형 디자인을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어느 한 곳도 모난 곳이 없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단말기를 잡았을 때 손 안에 감기는 그립감은 최상의 수준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은회색 메탈 소재의 바디 프레임 적용은 투톤 컬러 효과로 세련됨이 돋보이고 후면의 배터리 커버에 이르기까지 고광택 하이그로시 수지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울러 전면 터치스크린의 가장자리로 가면서 살짝 경사지는 글래스 가공은 평면 글라스 위에 마치 UV코팅액을 살짝 올려 놓은 것처럼 보여 소프트한 스타일로 연출되어 유니크한 감성을 느끼게 한 것도 특징이다.

하단부 중앙에 세련되게 배치한 홈버튼과 터치를 통해 반응하는 메뉴 및 백 버튼은 프리미엄 스마트폰답게 감성교감을 이루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바디 프레임을 따라 배치된 전원버튼과 음량조절 버튼, 마이크로SD단자와 이어폰잭 포트의 배치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마감처리를 보이고 있다.



후면을 보면 안정되고 잘 배분된 그리드에 맞춰 800만화소 후면카메라를 상단 중앙에 놓고 좌.우측으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같은 크기의 LED 후레쉬와 스피커를 깔끔하게 배치한 것이 돋보였다. 그리고 후면 커버는 갤럭시 S2의 커버소재와 같은 탄성도 높은 고급 수지소재를 사용해 무리한 힘을 가해도 휨은 있으니 부러짐은 없도록 했으며 하이그로시 코팅처리가 된 커버는 손에 잡히는 촉감이 남달라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성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적 차별화 때문에 갤럭시 S3는 첫인상과 달리 자꾸 만지고 보면 볼수록 정감이 느껴지는 묘한 디자인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갤럭시 S3의 컬러는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2종류인데 개인적으로 마블 화이트 컬러가 더 끌림이 있고 오랫동안 싫증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마블화이트 컬러를 선택했다. 주변에서는 성별에 상관없이 페블 블루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았다.


갤럭시 S3, 파워풀한 스펙과 실용성이 살린 구성품



삼성 갤럭시 S3 패키지 구성품을 살펴보면 갤럭시 S3 스마트폰 본체, 표준형 배터리 2개, 배터리 충전 거치대, AC전원 충전기, USB충전 케이블, 스테레오 이어폰, 이어폰 캡, 간단사용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여분 배터리를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케이스를 제공하고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기도 한다.



갤럭시 S3는 2100mAh 표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갤럭시 S2 1650mAh보다 용량이 늘었다. 그로 인해 배터리 충전에 대한 사용자 부담감이 많이 덜어졌고, 더군다나 전원절약 모드 옵션을 통해 왠만한 사용에서도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함께 제공되는 충전 거치대는 디자인도 세련되지만 배터리 충전과 함께 편안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거치대 역할도 부족함이 없어 그 쓰임새가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동영상을 보거나 포토 갤러리로 활용할 때 아주 안성맞춤이다.

삼성 갤럭시 S3는 스펙에서도 파워풀 함을 자랑한다. 이미 알려진 대로 안드로이드 4.0(ICS) 기반 쿼드코어 엑시노스 AP를 탑재해 구동속도면에서 전작인 갤럭시 S2에 비해 확연하게 차이를 보여 주었다.

디스플레이 환경도 갤럭시 S2에 비해 22% 커진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훨씬 넓고 선명한 고화질 사진과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는 버스트샷, 베스트 포토, 제로셔터 랙 등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사용자와 교감하는 스마트 스테이, 다이렉트 콜, 스마트 보이스, 스마트 얼러트 , 더블 탭 투 탑 등 차별화된 대표적인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인간 중심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3박자를 고루 갖춘 갤럭시 S3는 만지면 만질수록 비밀스런 기능과 매력이 한가득이다. 위에서 언급한 삼성 갤럭시 S3의 다양한 기능들은 앞으로 디자이너의 스마트 라이프속에서 그 매력들을 직접 체험하고 그것을 스마트 유저들과 함께 공유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시리즈로 소개할 갤럭시 S3의 동고동락 스마트 라이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한다.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BlogIcon 타이포그래피 서울 2012.07.12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안녕하세요, 타이포그래피 서울입니다. TS Club으로 담아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