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노버 울트라노트북 U310 리뷰, LOOP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만족도 높아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6. 12. 18:46

본문

2012년 하반기는 그야말로 울트라북 격전을 방불케 할 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앞다투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국 레노버도 프리미엄 울트라북 아이디어패드 U310, U410을 선보였다. 이 두가지 모델 중 U310 모델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어 그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려고 한다.

레노버 울트라북 U310은 최신 3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를 기본적으로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세련되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갖춘 울트라북이라고 할 수 있다.

레노버 울트라북 U310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그래파이트 그레이 색상과 알루미늄 쉘디자인을 외관에 적용해 보기에도 견고함을 느끼게 하고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한 면을 보여줘 사용자가 안정감을 갖도록 해주고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특별한 사이드 디자인은 책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Loop 디자인으로 U310, U410이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발산케 하고 있다.

더불어 일반적으로 상판 중앙에 브랜드 로고를 각인하는 것과 달리 레노버 울트라북은 왼쪽 상단에 실크 헤어라인 메탈 질감의 'lenovo' 로고를 각인해 모던한 센스를 발휘하고 있기도 하다.

인텔 HD Graphics 4000 그래픽을 사용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하거나 만들때 최적의 시각효과를 볼 수 있으며, 16:9인치 와이드스크린 비율의 13.3인치 HD LED 디스플레이 장착하고 있어 작지만 넓은 작업영역을 느끼게 만든다. 참고로 U410 엔비디아의 GeForce 610M 그래픽 칩셋과 1GB의 그래픽 메모리를 장착하여 그래픽 성능을 강화했고 16:9인치 와이드스크린 비율의 14인치 HD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그리고 정확한 타이핑을 위한 애큐타입(AccuType) 키보드와 스크롤, 줌, 회전 동작을 인식하는 인텔리전트 터치패드는 그 터치감부터가 기존의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소프트함으로 좋은 첫인상을 안겨 주었다. 마치 맥북 프로의 터치패드를 사용했을 때와 같은 느낌이었다고 할 수 있다.

파워버튼 아래에 배치된 원키 레스큐 시스템(OneKey Rescue System) 버튼은 간편하게 데이터 백업과 복구를 가능하게 해 초보사용자들에게 아주 든든한 컴닥터 역할을 하고 남을 만하다


그리고 체험을 통해서 가장 흥미롭고 재미었던 기능은 안드로이드 4.0에서 크게 호응을 얻었던 얼굴 인식 기능과도 같은 베리페이스(VeriFace)얼굴 인식 소프트웨어가 제공되어 PC에 로그인 할때 패스워드 입력없이 웹캠이 얼굴을 인식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레노버 울트라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인식률도 아주 높은 편이다.

레노버 울트라북 U310은 최대 4GB DDR3 메모리 32GB의 SSD와 500GB의 대용량 HDD를 장착했으며. SSD장착으로 빠른 부팅시간과 절전모드에서의 빠른 재부팅시간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절전모드에서도 메일함과 인스턴트 메시지,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레노버 스마트 업데이트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아주 잘 맞춰져 있다는 견해다.

그리고 좌측면에 설계 배치된 확장포트들도 동글타입이 아닌 일반 RJ-45 유선 랜 포트와 HDMI 포트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며 또한 데이터 전송이 한층 빨라지 USB 3.0기능과 HD(720p) 웹캠을 제공한다.

또한 힌지 안쪽으로 내부 발열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은 마치 애플의 맥북 시리즈 연상케하면서 외관 디자인을 최대한 저해하지 않도록 하는 세심함도 엿보인다.

1.7kg 18mm 이동성과 휴대성도 두루 갖춘 레노버 울트라북 U310은 개성강한 젊은 사용자 층은 물론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뽐내고 싶은 여성 사용자들에게 좋은 느낌으로 다가설 것으로 내다 보인다.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Di) 기술을 탑재해 뛰어난 컴퓨팅 환경에 재미를 더해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레노버 프리미엄 울트라북 U310은 3셀 배터리로 최대 6시간, U410은 9시간동안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U310, U410 울트라북은 6월 중순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한국레노버는 6월 하순부터 한달간 레노버 울트라북 체험하우스를 런칭하여 페이스북 이벤트, 경품이벤트, 포토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를 선보이며, 또한 이마트 8개 매장에서 레노버 울트라북 체험부스 및 고객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니 참고해서 기회가 되면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