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 컨설턴트, 기업경영 전략 전문가로 중심에 선다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5. 28. 17:05

본문

(재)서울디자인센터가 글로벌 디자인 산업을 리더하게 될 진취적인 디자인 컨선턴트 양성을 위해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 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과거와 달리 오늘날 기업의 이미지를 좌우할 만큼 비중있는 변수가 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매스미디어를 통해 알려진 것처럼 21세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기업들은 혁신적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 자원으로 인식, 경영전략적 차원에서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 창조하고 더불어 생활문화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을 감안해 보면 디자이너의 역할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남다르게 인식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기업 경쟁력 확보와 성장을 위한 핵심 원동력으로 효율성 높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의 역할도 변화가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디자이너의 역할이 마케팅과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전통적 관점이었다면 이제는 기업 경영의 전략적 문제해결의 자원과 수단으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 통합매니저로서의 역할로 변화되고 발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특히 글로벌 스탠다드와 부합하는 위상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있는 국내 디자인 컨설팅 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규모 확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능력 있는 디자인 컨설턴트의 양성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나날이 글로벌화 되는 산업시장에서 글로벌 디자인 리더이자 전략 전문가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디자인 컨설턴트 과정은 의미와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재)서울디자인센터는 이러한 시대적인 요청을 바탕으로 디자인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굿 디자인을 통한 기업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디자인 컨설턴트의 양성을 목적으로 디자인 컨설턴트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 하반기에 최초 도입되어 작년까지 5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많은 디자인 컨설턴트를 배출했고 올해 엄격한 자격관리와 컨설팅 실무에 입각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전문 디자인 컨설턴트를 배출하고자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 과정이 마련되어 전략적인 디자인 문제해결의 전문가로 21세기 디자인 컨설팅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를 희망하는 진취적인 디자이너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 과정 안내 바로가기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 과정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재)서울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디자인하우스가 후원하고 있으며 디자인 전문업체 대표, 디자인 부서 관리자 또는 경력자, 디자인 컨설팅 분야의 전문성이 필요한 관련분야 종사자라면 회사는 물론 디자이너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 과정에 대해 교육대상, 지원자격, 선발방법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도표와 서울디자인센터 공지에 첨부된 제6기 서울디자인컨설턴트과정 안내문 PDF 문서를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