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CS6 발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4. 19. 09:06

본문

어도비(Adobe)는 최신 기능과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Adobe CS6)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를 오는 4월 23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발표한다.

어도비는 앞서 어도비 포토샵 CS6베타버전을 발표해 혁신적인 성능 개선, 이미지 매직과 크리에이티비티 툴에 집중하고 티지털 이미징 분야에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했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콘텐츠 어웨어(Content-Aware)와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어웨어 패치(Content-Aware Patch)가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이미지의 한 부분을 선택하고 복사하여 내용을 채우거나 다른 것으로 패치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또한 콘텐츠 어웨이 무브(Content-Aware Move) 라는 한 물체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새로운 장소로 마법처럼 이동시킬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어도비 머큐리 그래픽스 엔진을 통해 픽셀 유동화(Liquify) 기능, 퍼펫 뒤틀기(Puppet Warp) 기능, 트랜스폼(Transform) 기능, 조명효과(Lighting Effects) 기능 같은 인기 편집 툴을 통해 작업자 가 빠른 결과물을 보여 줄 수 있도록 했으며, Dark UI 옵션이 내장된 정교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도 새로운 볼거리다.

포토샵 CS6은 이전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또한 벡터 레이어(Vector Layer)를 통해 대시라인(Dash Line)과 그라디언트 스트로크(Gradient Stroke)를 적용시킬 수 있고, 검색형 레이어로 다수의 레이어 상태에서 빠르고 쉽게 작업 레이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어도비 포토샵 CS6은 새로운 3D 편집 기능과 양적 이미징 분석(Quantitative imaging analysys)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어도비 포토샵 CS6 익스텐디트 제폼군에 포함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어 이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Adobe CS6)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공식 발표가 더욱 주목할 만한 이유가 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