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켈 DS-N30, 네트워크 오디오 지원 콤포넌트답게 스타일.기능.음질 만족도 높아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3. 24. 15:03

본문

최근 AV 음향기기 전문브랜드 인켈이 선보인 고음질의 네트워크 오디오 DS-N30은 스마트 오디오로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입니다. 아이폰 및 아이팟 도킹 시스템 및 충전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홈오피스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근래에 선보인 아이폰 도킹 시스템 중에서도 눈에 띠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타일, 기능, 풍부한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만족도가 높은 네트워크 오디오 지원 콤포넌트 오디오 인켈 DS-N30. 그 숨은 매력은 무엇인지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오디오인 인켈 DS-N30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아이팟.아이폰의 음원을 에어플레이(AirPlay)로 무선 전송해 청취가 가능하며, 뮤직서버를 통해 네트워크 음악을 공유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인터넷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을 살펴 보기 전에 외형적인 디자인을 살짝 둘러보겠습니다.


다크블랙의 넓은 전면 디스플레이창과 제품 전면부를 꽉 채우고 있는 스피커 그릴의 일체화된 조화는 강한 첫인상과 함께 고급스런 느낌을 갖게 해 줍니다. 그리고 직선과 곡선이 조화로움을 이루는 슬림한 상단 도크부 디자인은 세심하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버튼의 배열로 한층 세련된 멋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을 보면 일직선 형태가 아닌 약간 경사진 형태를 갖추고 있어 안정감을 더하고 전면부로 출력되는 사운드 이펙트에 파워를 더할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바닥과 후면 미끌림을 방지하게 위해 고무 패드가 점착되어 있고, 각종 확장포트와 함께 벽에 거치할 수 있도록 2개의 벽걸이용 홀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을 잠깐 살펴보면, 스마트 오디오 DS-N30 본체와 전원 어댑터, 아이폰 도크 덮개, 리모콘, FM 라디오 안테나, 간단사용 설명서 및 리모콘 용 리튬이온 전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S-N30의 후면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상단에 벽에 거치할 수 있도록 2개의 걸개 홈이 설계되어 있고, 하단에는 전원단자, 유선LAN포트, AUX 입력단자, 그리고 FM라디오 수신 안테나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제 DS-N30의 숨은 매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고음질의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오디오라는 점이 가장 강점이겠습니다. 아울러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충전 및 도킹 스피커 기능도 추가되어 있다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인켈 DS-N30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연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하면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는 서브메뉴가 나타나게 되는 여기서 유선과 무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선은 손쉽게 설정되니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세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P List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AP를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화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AP를 선택하면 네트워크 키를 입력하는 화면이 디스플레이 되게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부분은 네트워크 키를 모두 입력후 리모콘이나 본체 상단의 엔터 버튼을 클릭하는 게 아니라 Key 하단에 디스플레이되는 숫자.문자키 끝에 있는 E가 엔터키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C는 취소명령입니다.

이렇게 네트워크 키 입력까지 마치게 되면 연결이 시작되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좌측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이후 시계나 알람을 설정은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유.무선 네트워크 설정이 끝나면 인터넷 라디오를 세팅할 수 있는 마치 스마트폰에서 DMB 채널 수신하듯이 스텝바이스텝 방식으로 채널을 수동/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동 설정한 라디오 채널은 북마크를 통해 설정해 놓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해당 채널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채널을 자동 설정하도록 진행하는 화면입니다. 수신 감도를 체크를 자동으로 청취가능 채널을 등록하게 됩니다.


그리고 슬립메뉴를 선택하면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종료되게 할 수도 있어 취짐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DS-N30은 시계는 물론 알람기능을 갖추고 있어 멋진 알람시계로서도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단계별로 세팅을 하면 되는데요. 알람시간 설정 후 알람의 볼륨도 설정할 수 있어 재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깊은 수면을 취하는 분들은 볼륨을 최대로 올려 놓으면 안 깨고는 베겨나질 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을 도크에 꽂아서 듣고 싶은 음악을 언제든지 손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된 iPod가 현재의 기능 사용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볼륨을 최대한 올려보니 50이 Max였으며, 실내 공간에서는 28이상 올리는 것이 가장 적합하지 싶었습니다. 너무 출력이 좋아 50까지 올리면 주변에서 항의가 들어오고도 남음이니 적당히 조절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도크 덮개를 덮어 아이폰 도크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고 리모콘이 없더라도 본체 상단에 잘 배치된 기능 버튼만으로도 얼마든지 DS-N30을 효율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것처럼 홈화면은 북마크, iPod, Net Radi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편 사용설명서를 보면 처음사용자도 혼자서 충분히 설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FM라디오 수신을 위한 안테나입니다. DS-N30 본체 뒤에 배치된 포트에 연결하면 한결 깨끗한 음질의 FM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길이도 적당한 편입니다.


DS-N30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리모콘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DS-N30의 모든 기능들을 손쉽고 빠르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어 가까운 거리에 두고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끝으로 DS-N30의 주요특징은 네트워크 지원에 있다고 언급했듯이 유선 네트워크 및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되어 전세계 인터넷 라이디오(vTuner)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AirPlay 기능 사용과 함께 갤럭시, 옵티머스 등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은 뮤직 서버(Music Server) 기능을 통해 원음 손상없이 스마트폰의 음원을 무선으로 감상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EQ(Flat/Rock/Pop/Classic/Jazz/Talk)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음장효과를 더욱 극대화 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원하는 음장효과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 아이팟 자동 충전과 외부 입력단자(AUX)등의 부가기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 오디오의 기본기에 충실한 DS-N30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체험용으로 한시적으로 사용해 본 DS-N30은 오피스나 서재에 들여 놓고 싶은 충동이 간절할 만큼 매력이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신세계백화점, 할인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339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지만 오픈 매장을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대는 아닐 수 있겠지만 사운드 전문 브랜드의 명성을 가진 인켈의 스마트 오디오는 충분히 그 가치를 발휘한다고 보기에 추천과 함께 개인적으로 구매 아이템으로 등록해 놓아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