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AP통신 로고 발표, 30년만의 의미있는 변화 보인 아이덴티티 디자인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2. 25. 08:30

본문

미국 뉴욕을 거점으로 하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Associated Press)은 올해 새로운 시각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이번 아이덴티티 시스템(Identity System)은 지난 30년 동안 AP통신 정체성 관점에서 첫번째 의미있는 변화이고, 2010년 마스트 브랜드 전략(master-brand strategy)의 개발과 이행에 따른 것이다.

새로운 AP통신 로고

새로운 AP통신(Associated Press) 로고


아래와 같이 지난 시간을 거슬러 아이덴티티 변화과정을 통해 살펴보면, AP통신은 역사의 보도를 활성화하기위해 표준과 브랜드를 정착함에 있어 강력한 명성에 의존해 왔음을 엿볼 수 있다.

AP통신 로고 디자인의 변화

AP통신 로고 디자인의 변화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콘텐츠와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그리고 지금 우리는 그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 고 AP통신 대표 겸 CEO인 톰 컬리(Tom Curley)는 말했다. 그리고 "로고의 컬러 시스템으로 부터 보여지는 새로운 모습은 디지털 제품 및 플랫폼의 AP 성장 포트폴리오로 변화될 것이며, 뉴스를 위한 확실한 소스에 따라 차별화된 중계 단계를 거쳐 우리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AP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 가능하도록 컬러와 디자인 범위에서 크게 확장되도록 구축되었다. 새로운 로고는 이전의 정체성을 이어오고 있지만 좋은 인정 받을 만한 스텐실 페턴을 채용했다.

AP통신 로고타입(Logotype)은 레드 컬러의 굵은 볼드 타입이었지만 지금은 블랙컬러로 변경되었다. 로고타입과 레드컬러 라이은 화이트 컬러 사각 박스로 감싸진 형태를 취한다. 독창적인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뉴욕의 디자인 회사 '오브젝티브 서브젝트(Objective Subject)'에 의해 개발 되었다.


이번 아이덴티티 시스템(Identity System)은 하나의 로고 아래 모든 사업 단위, 제품 및 제휴된 서비스와 함께 마스트 브랜드 접근에 따라 채용되었다.

Download Brand Introduction

컬리(Curley)는 2003년 AP통신 입사 이후 하나의 시각과 느낌으로 모든 형식의 미디어 서비스 콘텐츠 제품. 이를테면 소프트웨어 시스템 ENPS와 글로벌 미디어 서비스로 부터 회사의 제품을 배열하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ap.org 웹사이트

곧 선보이게 될 AP.org 웹사이트


AP통신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내년까지 단계적으로 선보여지게 될 것이며 다가오는 3월쯤에 새로운 AP 모바일 뉴스 앱(App)과 첫 단계의 AP.org 웹사이트를 통해 선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비디오와 보관된 이미지 사이트는 2012년 내에 이행될 것이고 새로운 로고와 모습으로 다가서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