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던험 DH-R2000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태블릿PC와 편리한 연결, 생생한 사운드까지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8. 29. 08:16

본문

지금까지 모든 기기들이 케이블로 연결된 와이어 시대 중심이었다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발전하면서 그야말로 이제는 와이어리스 시대로 접어 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을 비롯한 태블릿PC 등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Wi-Fi, 블루투스를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주고 받아 왔기 때문에 그다지 낯설은 풍경도 아닐테지만 이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출력해주고 무선환경에서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을 보면 현대인의 생활이 정말 편리해 졌음을 느끼게 됩니다.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던험 DH-R2000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던험 DH-R2000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2.1CH 블루투스 스피커인 '던험 DH R2000' 모델입니다. 간단하게 디자인과 구성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오피스 인테리어 요소로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

블랙 우드 질감의 메인 우퍼는 전형적이면서도 약간 엔틱한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전체 구성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상단에 배치된 LED 표시창은 볼륨 및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변환 상태를 표시해 주며 볼륨 조절 버튼은 하단에 버튼 형태로 깔끔하게 배치해 놓았습니다. 재질은 필름을 도포한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MDF 소재로 되어 있어 사운드의 울림이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전원버튼과 전원케이블이 좌측에, AUX 스피커 입력과 마이크 출력 포트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도 마련되어 있어 던험 DH-R2000의 활용도는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스피커 연결은 지정된 단자에 꽂고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면 끝이겠지만, 던험 DH R2000은 블루투스 연결과정 때문에 사용 설명서를 한번쯤 읽어 주셔야 됩니다.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장비와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메인 우퍼스피커와 위성 스피커 2개, 리모컨,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위성 스피커 자체는 특별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지 않지만 내구성은 강해 보입니다.

던험 DH-R2000 블루투스 스피커 세팅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면 홈.오피스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던험 DH-R2000 블루투스 페어링하기

던험 DH-R2000는 AUX모드로 일반스피커처럼 PC와 연결해 쓸 수도 있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전원만 연결하면 블루투스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던험 DH-R200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을 연결하고 파워 스위치를 켠 다음 리모콘을 블루투스 버튼을 먼저 한번 누른 다음 SYNC 버튼을 두번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가 진행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이때 블루투스로 연결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모드를 켜고 기기 검색을 하면 'Dunherm-V01'명칭의 기기가 검색되며 '연결하려면 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라고 팝업창이 뜨는데 연결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상태바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바뀌고 페어링 상태임을 표시하게 됩니다. 

이 과정까지 마치면 이제 리모컨은 필요없고 스마트폰 폰으로 DMB, MP3 플레이어, 비디오 재생기 등을 통해 스피커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한번 페어링된 기기는 다음 연결에서는 리모컨으로 SYNC 버튼 한번만 눌러 주면 바로 페어링이 되니 간편하게 던험 DH-R2000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던험 DH-R2000 블루투스 스피커 활용도 엿보기

본론으로 들어가 2.1CH 블루투스 스피커 DH R2000의 장점은 일반 스피커와 블루투스 기능까지 함께 갖추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와 페어링 과정이 끝나면 다음 부터는 블루투스 모드에서 리모컨으로 '싱크' 한번으로 바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리모컨과 스마트폰만 가까이 있다면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 영화, DMB까지도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던험 DH-R2000과 갤럭시 S2를 블루투스로 페어링한 상태에서 비디오 앱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갤럭시 S2 자체 스피커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풍부하고 박진감이 느껴지는 사운드가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탭 10.1에 구글 뮤직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로 던험 DH-R2000으로 연결한 다음 음원들을 재생했는데 스트리밍 방식이라 그런지 처음에 살짝 버퍼링이 있더니 이후로는 아주 끊김없이 스피커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해 주었습니다. 살짝 기대 이하 일것이라 예상했는데 실제로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지상파 DMB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해 듣는 모습입니다.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스마트폰의 DMB 영상을 보면서 사운드는 스피커를 통해 실내 공간에 울림으로 전달되니 마치 홈시어터가 마련된 공간에서 TV를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퀄리티는 오리지널 홈시어터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느낌은 남달랐다는 이야기 입니다.^^

결론적으로 던험 블루투스 스피커 DH-R2000은 무선으로 연결되는 관계로 음질은 어느 정도 한계적인 면이 없지 않고, 원음 사운드의 생생함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일반적인 스피커에 비하면 아주 만족할 만큼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음질에 민감한 분들에겐 성에 차지 않겠지만 편의성과 활용도를 우선시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양한 휴대기기와의 연결이 용이하고 기능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가진 분들에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무선을 함께 사용하는 편의성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두루 갖춘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던험 DH-R2000으로 홈.오피스 공간의 활력을 줄 수 있는 사운드를 울리 펴지게 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하이퀄리티 음질에만 익숙한 분이나 리모컨을 통해 매번 싱크 한번 해주는 과정에 대해 귀차니즘을 느끼지 않는다면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