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deaPad Y560p 파워풀 퍼포먼스,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2. 2. 02:36

본문

국내 최초 2세대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선사할 듯

한국 레노버는 하드디스크 용량을 750GB로 늘린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시리즈를 최근 출시했다. 레노버는 지금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을 선보여 왔는데 Y시리즈는 고성능 프로세서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모델로 데스크탑급 노트북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왔었다.

국내 출시 노트북 중 최대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은 Y 시리즈(Y460, Y560, Y560-래피드 드라이브)와 Z시리즈(Z360, Z460, Z560), V시리즈(V360, V460) 등으로 이 중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Y시리즈 중 Y560p 모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사용자들이 더욱 넉넉한 저장공간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560p는 최신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SSD와 HDD를 결합해 최적화 되지않은 동급사양 PC에 비해 60%이상 빨라진 부팅속도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구동 성능을 제공하는 래피드 드라이브 기술을 비롯 ATI 그래픽카드, JBL 스피커 돌비 홈시어터 등을 탑재한 고사양 프리미엄 노트북이라 할 수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Y560p 디자인 엿보기

다크브라운 계열 컬러에 헤어라인 패턴을 가미 빛의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컬러 변화를 보여줘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팜레스트는 넓게 설계되어 긴 시간 타이핑 작업에도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고 컬러도 외관 같은 다크브라운 컬러와 옅은 헤어라인 패턴으로 일체감을 준 것이 돋보인다. 단지 재질 특성에 따른 지문, 스크래치 먼지 등에 취약해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고 각종 스티커 부착이 시각적인 거슬림을 보여 아쉽기도 하다.

레노버 IdeaPad Y560P 스펙과 유닛 둘러보기

레노버 IdeaPad Y560P의 유닛과 스펙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무게는 배터리 포함 2.68kg, 배터리와 어댑터 무게를 포함하면 2.98kg정도가 된다. 데스크탑 PC를 대체해 높은 공간 활용도를 제공합니다.

전체 크기는 380 x 250 x 20~33mm이며, 배터리를 포함 2.7kg의 무게로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고사양 노트북 PC로 데스크탑 PC를 대체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공간활용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다

레노버 IdeaPad Y560P는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노트북 상단 베젤에 130만 화소 웹 캠을 장착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웹캠 촬영은 물론, 스냅 샷이나 화상 회의를 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팜레스트 상단 좌,우측에 JBL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2세대 돌비 홈 시어터를 통한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를 위한 Onekey Theater II 캡센서 버튼을 제공하여 더욱 풍부한 이미지와 향상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면 좌측에는 노트북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를 배치했으며, 우측에는 6-in-1 멀티 카드 리더기를 장착해 다양한 메모리카드와의 용이한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전면 우측에는 내장형 무선 장치 스위치를 제공, 이 스위치를 사용하면 모든 무선 장치의 컴퓨터에서 온.오프시킬 수 있도록 했다.

왼쪽은 D-Sub, HDMI, 통풍구, 랜, USB(2.0) x 2, 헤드폰, 마이크 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른쪽은 켄싱턴 락, 전원입력단자, DVD 슈퍼 멀티, eSATA, USB2.0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면에는 8셀 배터리를 탑재했고 그 외의단자는 구성하지 않았다.

인터페이스구성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단자 간의 간격이 넓어 여유가 있으며 전면부화 좌,우측부를 활용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구성한것이 돋보이며, 특히 HDMI단자를 통해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와의 연결을 할 수 있어 큰 화면으로 고화질 멀티 미디어 감상을 가능케 한 것도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Lenovo Slide Navigation Bar

레노버 IdeaPad Y560P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터치 센서와 캡 센서 버튼을 제공하고 있는데 키보드 상단에 중앙에는 7개의 LED LENOVO SlideNavigatiom Bar가 배치되어 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계산기, 메모장과 같은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으로 간단히 스크린을 잠금과 해제를 할 수 있다. 스크린을 잠그면 키보드, 마우스, 터치 패드 및 터치 패널과 같은 모든 입력 장치가 잠기도록 되어있다.


또한, LED LENOVO SlideNav bar 우측에는 에너지 관리 버튼, Onekey Theater II 두 개의 캡센서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에너지 관리 버튼은 전원 관리를 위해 Lenovo EM 유틸리티를 빠르게 시작하게 되고 Onekey Theater II 버튼은 최상의 사용자 시나리오를 위해 Lenovo OneKey Theater II 응용프로그램이 켜지도록 되어 있다.

키보드 좌측에는 전원 버튼과 Onekey Rescue System 버튼은 배치되어 있다. 참고로 Onekey Rescue System은 시스템 파티션에 데이터를 백업하여 필요할 때 쉽게 복원할 수 있는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이다. Windows 운영 체제에서 Lenovo Enekey Recovery를 실행할 수 있고, Windows 운영 체제를 시작하지 않고도 Onekey Rescue System을 실행할 수 있다.

키보드 우측에는 볼륨 확대, 볼륨 축서, 음소거 캡 센서 버튼이 위치해 있어 빠르게 볼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터치패드 트래킹 영역에는 미세한 돌기처리로 트래킹감을 살린 것도 돋보이는 부분이며, 하단에 배치한 2개의 클릭 버튼은 실버 컬러를 채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가미시켰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86키 표준 배열 키보드는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한 넓은 키캡 설계로 타이핑이 편하도록 했으며, 독립적인 방향키 설계로 방향키를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한 입력이 가능토록 되어 있다.

다이나믹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의 매력

레노버 IdeaPad Y560P는 15.6인치 LED 백라이트 LCD를 채용해 최대 1,366 x 768 해상도를 지원, 16:9 비율로 잘림없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 보다 넓은 작업영역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화면을 3개 까지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Split Screen 기능과 11단계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한 주변광센서로 자동밝기 조정되므로 보다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ideaPad Y560 강력한 성능과 멀티미디어 기능, 가격대비 탁월

헤어라인 패턴으로 처리된 메탈소재와 중후하고 세련된 느낌의 다크 브라운 컬러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Y560p 노트북은 개성강하고 스타일리시한 멀티미디어 마니아들에게 파워풀한 엔터테인먼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Intel Core i7-2630QM 프로세서, 4GB DDR3 SDRAM, S-ATAⅡ 750GB HDD, ATI Mobility Radeon HD5670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전반적으로 하이레벨에 준하는 하드웨어 구성이 다양한 작업환경에서도 충분히 파워풀한 속도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평가되고, 더불어 JBL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하여 공간을 감싸는 풍부한 사운드는 색다른 감동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HDMI 단자를 비롯 다양한 인터페이스 구성과 사용자 편의를 위한 소프트웨어 구성이 보다 큰 만족감을 안겨 줄 것으로 보인다.

고객과실까지 책임지는 IPP(IdeaPad Protection) 1년 무상제공으로 손상에 따른 AS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윈도우7 64bit 탑재 PC업계 유일 Enhanced Experience 인증을 받아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해외 80여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해외 워런티 서비스로 해외 출장에서도 걱정이 없다.

1. 메모리 업그레이드(4GB->8GB) 이벤트 바로가기
2. 대학생 UCC 공모전 참여하기
3. 레노버 페이스북 오픈 기념 ‘좋아요’ 이벤트 바로가기

끝으로, PC부분 아시아 판매 1위, 세계 4위를 자랑하는 PC부분 성장률 세계 1위인 레노버의 신뢰도 또한 제품 구매 결정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출시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 QR코드 스캔 이벤트와 메모리 업그레이드로 더 파워풀하고 성능을 갖추고 더불어 장학금을 타는 행운까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