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로고(Logo)는 모든 브랜드의 얼굴입니다. 물론 훌륭하고 효과적인 로고 디자인(Logo Design)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좋고 효과적인 로고 디자인은 5가지 고유한 기본 디자인 원칙인 단순하고, 기억 할 만한, 시간을 초월하는, 다목적과 적절함을 따라야 합니다.

좋은 로고디자인의 원칙좋은 로고디자인을 만드는 18가지 도움글과 원칙들

이러한 원칙에 의거해서 여러분의 로고 디자인을 분석해보면 실패할 여지는 거의 없을 겁니다.

좋은 로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도움이 될 또 다른 훌륭한 글들이 이러한 원칙들에 대하여 아주 좋은 설명을 해 줄 것이며, 아래의 연관된 링크를 통해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좋은 로고는 어떻게 만들까요?
  2. 좋은 로고는 어떻게 만들까요?
  3. 어떤 로고하거나 할 필요하지 않습니다.
  4. 로고를 디자인하려면 어떻게 하지?
  5. 효과적인 로고디자인을 위한 필수적인 팁.
  6. 좋은 로고디자인의 원칙.
  7. 멋진 로고디자인 10단계.
  8. 로고디자인의 10가지 일반적인 실수.
  9. 로고를 디자인할때 따라야 할 12가지 필수규칙.
  10. 멋진로고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45가지 규칙.
  11. 초보자를 위한 최상의 로고디자인을 위한 14 규칙
  12. 좋은로고디자인의 특성
  13. 좋은 로고 디자인의 핵심 요소
  14. 좋은 로고는 어떻게 만들지? 몇가지 기본적인 디자인 원칙
  15. 멋진 로고는 어떻게 만드나.
  16. 좋은 로고를 시작하는데 클라이언트에 디자이너 요청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17. 세계의 TOP10 베스트 로고 디자인에서 배우기.
  18. 로고 단순성, 좋은 로고디자인의 일반적인 특성

멋지고 훌륭하고 효과적인 로고를 갖고 싶고 디자인을 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결 같을 겁니다. 나름대로의 컨셉과 의미를 담아 디자인해 보지만 결과는 생각 만큼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고 디자인이 가지는 특성과 원칙을 충분히 부합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전문 디자이너에게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오히려 틀에 얽매이지 않은 순수한 창의성이 의외의 멋진 로고를 디자인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좋은 로고디자인을 만드는 도움되는 훌륭한 글'들은 해외 디자인 커뮤니티 iBrand Studio에서 공유한 글로 로고 디자인을 처음 배우거나 제대로 로고 디자인 개념을 정립하려는 디자이너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위의 페이스북 'Design'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디자인 관련 1435건의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Favicon of http://pavlo.kr BlogIcon pavlomanager 2010.12.21 1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디자인 분야는 저와 거리가 멀지만 꼭 필수로
    알아야하는 분야이기도 하지요~ 특히 6번 정보같은
    좋은 로고의 원칙!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아참! 그리고 이렇게 링크 남겨서 죄송하긴하지만 ^^;
    http://pavlo.kr/458 ----> 이벤트 하고 있으니 꼭 오셔서 참여하시고
    영화예매권 받아가세요! 오랜만에 hp 이벤트입니다!

    마루님도 꼭 트윗 이벤트 참여하셔서 상품 받아가세요^^

  2. Favicon of http://marketings.co.kr BlogIcon 마케팅스 2010.12.28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저기 팬더는, 스포츠용품 인건가요 ? ^^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데 -

  3. 후렐초롱 2011.01.11 1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스포츠용품 아니고...

    출처: 네이버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세계자연보호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은 국제 비정부기구로서 자연의 보존과 회복을 위해 각국의 민간이 협력하는 단체다. 1961년 스위스에서 창립된 WWF는 동물, 꽃, 숲, 물, 토양, 자연자원을 보호하려는 연구, 협력, 투자 등 일체의 활동을 한다. WWF의 로고는 이 단체의 창립자이자 자연주의자이며 화가인 피터 스코트가 디자인했다.



    피터 스코트에 따르면 WWF 로고의 대상 동물은 다음과 같은 원칙에 따라 선정되었다. 아름답고, 멸종 위기에 있으며, 세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동물. 그래서 강력한 호소력을 가져야 하는 동물. 아울러 흑백만으로 인쇄했을 때에도 그 특징이 드러나는 동물. 어려운 재정으로 운영되는 민간단체이므로 비용을 절감해야 했기 때문에 단체의 인쇄물은 대개 흑백 인쇄가 많다고 보았다. 그래서 선택된 동물이 바로 판다 곰이다. 피터 스코트가 디자인한 로고는 1986년 미국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전문회사인 랜도에서 좀 더 생략된 형태로 다시 디자인되었다.

  4. 조용현 2011.01.18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공간과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기쁩니다.
    늘 건승하세요~

  5. 2011.03.22 14: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