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UAL LCD PL150, 셀카의 진미를 느끼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7. 28. 12:25

본문

삼성VLUU PL150. 셀프촬영, 7도의 미학 등 사용자 니즈를 가득 담다.

최근 들어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종전에는 퀄리티 중심의 준. 전문가 마인드에 이끌려 DSLR이 디지털카메라 시장을 리더 했던 반면 지금은 탁월한 휴대성과 다양하고 똑똑한 기능까지 갖추고, 퀄리티 측면에서 그다지 부족함이 없는 터라 일반인들이 선호하게 되는 것 같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셀프촬영 진미를 느끼다.

오늘날처럼 휴대전화가 보편화되고,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고 있는 디지털시대에서는 조심스럽게 타인에게 촬영을 부탁하던 모습은 보기가 쉽지 않고 셀프촬영을 즐기는 ‘셀카’족들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자신만의 매력을 한껏 뽐내며 다양한 포즈와 함께 셀프촬영을 하고 있는 그들을 보면 하나의 문화가 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의 니즈를 십분 반영한 똑똑하고 특별한 재주를 담고 있는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이 바로 삼성 디지털 이미징에서 선보인 블루(VLUU) PL150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이다.

블루(VLUU) PL150, 숨겨진 매력 Dual View LCD

삼성 블루 PL150의 첫인상은 세련된 디자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평소에는 보이지 않다가 사용자의 손길이 닿으면 반응하는 1.5" Front LCD가 숨어있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커플샷 모드

이 기능을 처음 접한 주변인들은 하나같이 탄성을 자아내며 '굿아이디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휴대전화 폰카메라와 달리 일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셀프촬영을 제대로 하기 힘들었는데 여러 차례 찍어보고 그중에 잘 찍힌 사진을 고르는 것이 나름 하나의 방법이었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어린이 모드

이 똑똑한 기능은 사진작가도 어려워하는 영.유아 어린이 사진 촬영에 있어 재밌는 에니메이션을 재생해 관심을 끌게 하는 어린이 모드(Children Mode), 앞면 디스플레이에 카운트다운 숫자를 표시한 후 연속으로 3번 촬영하는 점프샷, 친구나 연인과 함께 셀프 촬영 모드로 사진을 찍을 때 업그레이드된 얼굴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커플샷 등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담고 있다. 특히 블루 PL150에서는 어린이 모드에 3가지 사운드를 선택 재생할 수 있도록 해 기능의 활용성을 높힌 것이 특징이다.

유니크 크리스탈 TOC공법의 은은하고 매혹적인 바디 컬러 디자인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매혹적인 바디 컬러 디자인

또한, PL150은 바디자체에 유니크 크리스탈 TOC 공법이 적용되어 빛이 투영되면 보는 각도에 따라 은은하게 색을 드러내며 디자인을 한층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한다. 아름다운 느낌의 부드러운 표면은 지문 자국과 반사가 있기도 하지만 마른 천으로 쉽게 닦아내면 늘 깨끗한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질의 특성으로 인해 유지보수성이 높은 편이다.

7도의 미학, 스스로의 영혼을 담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7도의 미학

삼성 블루 PL150은 하단부의 앞. 뒤쪽이 살짝 깎여 있어 7도 각도로 세워 놓을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었겠지만 구현해 낸 이 작은 아이디어는 기대 이상의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삼각대가 필요 없이 셀프 촬영은 물론 셀프 녹화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지화면보다 UCC 동영상이 인기 있는 요즘시대에 1.5" Front LCD로 자신을 모습을 보면서 UCC 동영상이나 셀프 인터뷰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은 즐겁고 유쾌한 일이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똑똑함을 갖추고 있다.

Smart Auto 2.0  (Still & Movie )

초보자를 위해 퀄리티 높은 양질의 사진을 손쉽게 얻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오토(Smart Auto) 기능이 종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오토(Smart Auto) 2.0으로 적용되었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스마트 오토 2.0 기능

이 기능은 동영상 모드에서 5가지, 사진촬영모드에서 17가지 등 총 21가지 장면을 인식해 빠르게 대응한다. 특히 불꽃놀이 촬영모드가 추가되었고, 자동을 피부보정을 해주는 근거리 인물촬영모드 등이 인물촬영 시 무척 요긴하게 사용된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푸른하늘 모드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푸른자연 모드


사진의 깊이를 더하는 광각렌즈와 광학 5배줌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광학 5배줌 촬영

PL150은 F3.5~5.9의 밝기를 가진 삼성의 광학 5배(35mm 환산 27~135mm) 줌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 사진의 깊이를 더한다.

강력하고 다양한 편집 기능이 또 하나의 매력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강력한 편집 기능

눈길을 끌었던 것 하나는 촬영 후 편집기능인 포토스타일이었다. 디카로 촬영한 사진들은 PC로 옮겨서 보정을 하는 것인 일반적인 방법인데 삼성 VLUU PL150은 다양한 사진 스타일 적용과 피부 보정 그리고 스마트 필터기능 등을 촬영 후에도 모두 가능하다는 매력 때문이다. 촬영한 사진들을 보면서 원하는 사진만을 골라 편집을 하고 저장을 하면 새로운 사진으로 저장이 된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포토스타일 적용 예


720P 동영상 지원에 장면인식 스마트오토 기능까지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HDMI 지원 크기

VLUU PL150은 H.264 MP4 포맷방식의 720P HD 동영상을 지원한다. 더불어 동영상 모드에서까지 스마트오토 기능을 적용해 풍경(Landscape), 하늘(Sky), 자연(Green), 스포츠(sports), 석양(Sunset) 등의  5가지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LCD 왼쪽 상단에 장면 아이콘이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했다. 스마트오토 기능은 온. 오프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풍경모드에서 가장 잘 인식한다.

다른 풍경에 관한 장면 인식은 내부컬러 설정 등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현재 탑재되어 있는 5가지 장면도 인식률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았다. 향후 동영상 모드의 스마트 오토 기능에 인물 인식이나 역광인식이 추가되고 장면 인식률을 향상시킨다면 진정한 스마트 오토 무비의 매력으로 사용자의 구매 포인트로 작용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감을 갖게 한다.

다양한 렌즈, 컬러 이펙트로 색다른 재미를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스마트 필터

PL150에 추가된 부가 기능인 스마트필터(Smart Filter)는 렌즈 이펙트 효과인 미니어쳐(틸트& 시프트 렌즈 효과), 비네팅(로모 카메라 효과, 어안1, 어안2(어안렌즈 효과)로 설정이 가능하다.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스마트 필터 적용 예

스마트필터를 사용하려면 얼굴인식 기능이 꺼져 있어야 하며, 동영상의 경우 640x480사이즈 이하에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촬영 시에는 필터를 적용시켜도 되고 스마트 필터 편집이 가능해 재미적인 요소로 가장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Anynet+ (CEC) HDMI 지원, TV리모컨로 제어

DUAL LCD 삼성VLUU PL150

DUAL LCD 삼성VLUU PL150, Anynet+

삼성 VLUU PL150은 HDMI 케이블 사용, HDMI를 지원하는 Anynet+ (CEC) 방식의 HDTV에 연결하여 비압축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Anynet+ (CEC)는 삼성의 HDTV에 HDMI 케이블(Anynet+(CEC) 케이블)을 사용하여 삼성의 A/V기기와 연결하면 TV리모컨 하나로 연결된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처럼 알차고 스마트한 기능들로 완전무장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삼성VLUU PL150. 충분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을까? 더군다나 듀얼 LCD로 셀카의 비애가 아니라 행복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그 매력은 커지는 까닭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