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하는 법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6. 28. 09:10

본문

페이스북(facebook) 팬페이지, 트위터(twitter)와 손쉽게 연동하는 방법

140자 단문메시지로 소통하는 트위터의 매력은 새로운 소셜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들었고, 현대사회의 온라인 소통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세계는 지금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전성시대를 누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대표주자격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각기 다른 서비스지만 상호 연동을 통해 또 한번의 위력을 발휘하게 되어 수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며 나날이 고속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페이스북은 인맥관계 기반의 소통과 정보공유의 SNS로 큰 매력을 갖추고 있지만 트위터만큼 파급력이 강력하지 않은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서로 연동하게 되면 상황은 달라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상호 연동하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이지만 페이스북의 또 다른 매력요소인 주제별, 기능별 확장 페이지로 홍보채널 기능도 갖춘 팬페이지를 트위터와 연동하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초보자를 위해 간단하게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하게 된다.

먼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과 트위터 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면 페이스북의 글이 트위터에, 트위터의 글이 페이스북로 자동으로 포스팅 되어지게 된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하는 법

페이스북과 트위터 연동시 트위터 설정화면에서 보여지는 모습

이런 상황까지 되어 있다면 트위터 설정에서 [Connections] 메뉴에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페이스북 아이콘을 볼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 펜페이지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화살표로 표기한 것처럼 페이스북(Facebook)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페이스북 팬페이지와 트위터를 연동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게 된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하는 법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 연동 페이지

반대로 사전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연동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http://www.facebook.com/twitter/ 로 직접 접속해 상호 연동 설정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자신이 개설한 페이스북 팬페이지 목록이 나타나고 트위터에 연결된 상황이 보여지게 된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하는 법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 연동 목록 및 상태 화면

여기서 트위터에 연결되지 않았다면 [twitter 연결] 버튼을 눌러 연결한다. 이때 트위터의 인증과정이 진행되고 완료되면 연결되었다는 상태로 전환된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하는 법

페이스북 팬페이지, 트위터와 연동 설정 편집 화면

끝으로 여기서 각 페이지별 설정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데 불필요한 요소는 언체크를 한다음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적용되고 모든 설정은 마무리 된다.

앞으로 페이스북의 해당 팬페이지 링크, 사진, 동영상, 글 등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때마다 자동으로 자신의 트위터 계정으로 트윗됨으로써 팬페이지 홍보 효과 및 효율적인 SNS 운용과 퍼스널 브랜딩 향상이란 기대효과를 불러 올 수 있게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