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블로그 16선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8. 28. 16:28

본문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는 웹디자인 프로젝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 중요도가 비중이 있는 만큼 인식과 실무에서의 반영은 아직 부족함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쩌면 태초의 디자인 그 시작이 바로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에서 출발했다고 봐도 약간의 무리가 될까요? 고대 문자들을 잘 살펴보면 그 자체 만으로도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블로그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블로그 16선

이번 글은 캘리포니아 센디에고에서 ishift 편집기자로 활동하는 다니엘 아담스가 소개하는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블로그 16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니엘 아담스는 개발자 및 디자이너로 약 6년간 활동을 했고  php, mysql, css, ajax, jquery를 다루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웹디자인 프로젝트에서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는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그 무엇보다도 타이포그래피는 효과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기업의 정체성과 같은 몇가지 중요한 목표를 담고 있어 프로젝트의 매력, 시각적 외형, 신뢰와 독자의 관심 등을 녹여놓아야 하고 또한 그것이 방문자들을 자극하고 여러분의 감성을 바인딩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의 선택에 의해 자신만의 색깔있는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좋은 블로그는 좋은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데, 좋은 레이아웃,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는 색상, 매력적인 로고, 깔끔한 네비게이션 그리고 타이포그래피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여러분이 효과적으로 독자 또는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할 때, 타이포그래피는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핵심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최신 타이포그래피 영역에서 일어나는 실무지식을 얻고 접근하는냐에 따라 큰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16가지 베스트 타이포그래피 블로그들은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에 관한 최신 뉴스, 폰트(font) 및 타입페이스(Typeface)에 관한 정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에 대하여 오픈 논평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정보들도 제공해 아주 유용한 타이포그래피 리소스가 될 것이며,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01. I love Typography
02. Typographica
03. Typophile
04. FontFeed
05. Type For You
06. Typographer
07. DailyType
08. FontLeech
09. WebTypography
10. FontLover
11. TypoTect
12. TypeForYou.org
13. TypeSites
14. Surfstation
15. Mark Simonson
16. itchyRobo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