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lickr 사진, 이제는 바탕화면에서 마음대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7. 30. 11:56

본문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 올려진 사진들을 PC 바탕화면에서 손쉽게 탐색 및 검색할 수 있는 AIR 어플리케이션 'Flickroom'이 선보여 해외 플리커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Flickroom'어도비 라이트룸(Lightroom) 스타일의 셀을 사용하는 AIR 어플리케이션으로 플리커 사용자들에 풍부하고 새로운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Flickroom

Adobe Lightroom Style Flickr 탐색기 - 'Flickroom'

'Flickroom'을 살펴 보면 마치 어도비 라이트룸 인터페이스와 비슷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는데 어두운 테마는 웹상의 플리커 모드에서 사진을 볼 때보다 좀 더 돋보이게 하고 집중도를 높이는 것 같습니다.

또한 'photostream' 기능은 일련의 활동에 대한 인스턴트 메시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드래그앤드롭으로 사진을 추가, 코멘트 바로 달기, 즐겨찾기, 메모 추가 그리고 이미지와 관련된 속성 등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Flickroom'은 AIR 어플리케이션이므로 설치 및 삭제가 용이합니다. 설치 시 'Flickroom'과 플리커 계정 간 액세스 권한 부여를 묻는데 승인하면 연동이 됩니다. 권한을 삭제할려면 자신의 플리커 계정에 접속 계정관리 > Flick 확장 > 계정링크에서 Flickroom을 삭제하면 됩니다. (Flickroom 베타버전 다운로드)

아직은 'Flickroom'이 베타버전이라 아쉽게도 아쉽게도 메모, 태그, 설명 부분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웹 상에 기록한 한글 메모와 설명은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와이드스크린 모니터에서는 전체 창크기 조절이 안되는데 앞으로 이부분만 개선된다면 플리커의 사진들을 좀 더 쉽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가지 더 훙미로운 것은 트위터와 연동이 가능하고, 지인들의 플리커 계정 사진들을 손쉽게 공유하고 디스크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