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 로밍폰 LG-LV7400, 부드러운 감촉 슬림 디자인 큰 매력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6. 26. 15:25

본문

210개국 자동로밍이 가능한 '글로벌 로밍폰(LG-LV7400)'이 최근 LG텔레콤을 통해 출시되었고, 가장 먼저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디자인과 기능 상의 매력과 특징을 살펴 볼 수 있었다.

글로벌 로밍폰(LG-LV7400)는 지난 6월 16일 출시되었고, 자동로밍이 가능한 폴더 형태의 비지니스맨을 위한 휴대폰이라고 할 수 있다. 'Black & White'라는 펫네임처럼 프로모션 사이트도 흑인 남성모델과 백인 여성모델을 대조시키는 극단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외국인 모델 기용으로 글로벌로밍폰임을 자연스럽게 어필하고 있다.

글로벌 로밍폰(LG-LV7400)

글로벌 로밍폰(LG-LV7400)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가 특징이며, 모바일 프랭클린 플래너, 영.일.중 3개국 회화지원, 웹서핑, 이메일 등 다양한 기능들을 담고 있는 LGT의 글로벌 로밍폰 'Black & White(LG-LV7400)'. 먼저 그 패키지 구성과 디자인은 어떤지 살펴 보았다.

LV7400, 소프트한 감촉과 슬림 디자인 시선을 끈다.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소프트한 감촉 재질과 슬림 디자인

마치 롤리팝의 계보를 이은 듯 폴더형 휴대폰답지 않게 인체공학적인 슬림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지만 그와 더불어 '인간의 감촉을 탐하다'라는 카피처럼 실제로 만졌을 때 느껴지는 감촉은 기대한 것 이상 부드럽고 손안에 감기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우측면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좌측면

LV7400에서 느낀 감촉은 이전에 엑스노트 P510의 키보드를 만졌을 때와 느낌이 같아 고무 코팅(Rubber Coating) 마감처리를 한 것으로 생각된다. 기존의 하이그로시 재질의 휴대전화에 비해 스크래치에 강한 면이 엿보이고 한층 나아진 그립감은 손에 감기는 맛이 있어 휴대폰을 떨어뜨리는 실수를 줄여 줄 것 같았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감과 LED 이모티콘 커뮤니케이션

LV7400은 블랙의 무광재질 SF(Soft Feeling)코팅 외관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감촉을 느끼게 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캐패드와 폴더 힌지부분에 적용된 티타늄 골드 스타일의 소재가 휴대폰 사이드 중앙을 가르며 한층 더 스타일리쉬한 멋을 자아내고 있다.

글로벌 로밍폰 'LV7400' 전면 발광다이오드(LED) 커뮤니케이션

또한 전면에는 고급 자동차의 계기판을 연상시키는 붉은색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내장해 다양한 이모티콘을 통한 폰과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도록 한 것도 LV7400이 돋보이게 하는 세심함을 담았다.

2.8인치의 대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키패드

글로벌 로밍폰 'LV7400' 2.8인치 대화면 LCD

글로벌로밍폰 LV7400은 밝고 선명한 2.8인치 WQVGA LCD를 적용했고 일반 휴대폰보다 2배 큰 글씨를 적용해 나이 드신 분들은 물론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원한 대화면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혔다. 더불어 추가로 제공되는 위젯모드는 지금까지의 폴더형 휴대폰에서 쉽게 맛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한 것도 돋보인다.

글로벌 로밍폰 'LV7400'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키패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굳이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될 만큼 LV7400의 기능들을 한눈에 파악하고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으며, 키패드 버튼도 패널일체형으로 이물질에 의한 오염을 최소화 시켰으며 키패드 사이에 홈줄을 넣어 손끝 감촉으로 버튼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LV7400 구성품과 내부 엿보기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구성품들

구성품의 구성은 기존 휴대전화와 특별한 것은 없다. LV7400 본체, 배터리(800mAh) 2개, 젠더, 이어 해드셋, 충전 크래들,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배터리에도 은은하게 문양을 넣어 식상하지 않게 했다는 점과 젠더도 기존의 사각형태에서 라운드 형태로 바뀌어 다소 큐티한 맛도 있었다.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배터리의 은은한 플라워 문양

글로벌 로밍폰 'LV7400'

글로벌 로밍폰 'LV7400' 배터리 삽입부

LV7400의 배터리 커버를 개폐하면 위쪽에 USIM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슬롯이 마련되어 있고, 그 아래 배터리 삽입구가 마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삽입구 주변은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마감에 소홀할 수 있는데 글로벌 로밍폰 LV7400은 마감이 의외로 깔금함이 돋보인다.

고급스러운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 모바일 프랭클린 플래너, 외국어 회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LG텔레콤의 글로벌 로밍폰 LV7400은 디자인 측면에선 타겟 사용자층 환경을 충분히 고려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내리게 된다.

또한 사용자에 따라 다소차이는 날 수 있지만 주관적인 관점에서 아쉬운 것은 휴대폰의 세로 크기가 조금만 작았으면 좋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LG텔레콤의 LV7400. 비즈니스맨들의 라이프스타일, 휴대폰 사용행태 및 구매성향 분석을 통해 이들에게 꼭 필요한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비지니스 폰답게 절제된 디자인과 오피스 기능을 강조한 터라 휴대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능 상의 특징들은 다음 글을 통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