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포토샵 마켓플레이스 오픈, 포토샵 정보 총 집결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5. 20. 11:42

본문

어도비가 포토샵 사용자의 참여와 정보 공유의 장 일환으로 포토샵 정보의 총 집결체인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 '포토샵 마켓플레이스'를 오픈 해 사용자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어도비는 오늘 전세계의 포토샵 사용자들과 솔루션 파트너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집결시킨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인 포토샵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포토샵 마켓플레이스 사이트

어도비시스템즈 웹사이트 내에 개설된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최신 포토샵 관련 자료, 다양한 플러그인(plug-in)과 툴(tool), 포토샵 관련 커뮤니티 정보, 교육 자료 등 포토샵에 관련된 가장 방대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 2.0 시대에 걸맞게 사용자들이 커뮤니티에 자신들의 평가와 리뷰는 물론 각 작업 별로 유용한 툴에 대한 추천과 코멘트까지 게재할 수 있도록 하여, 전세계적으로 사용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 교환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포토샵 마켓플레이스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스스로 진화를 주도해나가는 사용자 참여 형 커뮤니티라 큰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박민형 전무는 “전세계에서 가장 포토샵이 대중화된 한국에서 특히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사용자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고 말하며, “앞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국내 사용자들의 콘텐츠가 전세계 포토샵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크리에이티브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한 몫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강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현재 한국어도비는 CS4 사용자 공식 포털인 ‘크리에이티브 프리덤'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CS4 활용사례, 유용한 팁(tip) 및 튜토리얼 등의 다양한 정보와 무료 온라인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 구성된 어도비 서포터즈 제도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필요한 유용한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 사이트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치면 누구나 어도비 포토샵 관련 콘텐츠를 사이트에 게재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으며, 파트너 및 커뮤니티 리더들을 통해 사용자 팁과 사례 등의 유용한 콘텐츠도 보강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전세계 사용자가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는 공간인 만큼 글로벌 언어인 영어로 커뮤니케이션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