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폭소를 자아내는 빌보드 광고, Checkmate

분류: Design News/CF and Media Ads 작성일: 2009.04.17 09:05 Editor: 마루[maru]

재밌는 빌보드 광고. 너 차례야 ~ BMW, 외통수 장 받아라 Audi ~

'Audi VS BMW'이란 이 빌보드 광고 사진은 우연인지 아니면 의도된 것인지 모르지만 꽤 재밌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라이벌 관계인 아우디 빌보드 광고판과 BMW 빌보드 광고판이 지척에 같은 설치되어 있다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운 광경인데, 빌보드에 적힌 광고문구의 상호 연관지어 생각하면 은근히 재밌는 상황을 떠올리게 만듭니다.

빌보드 광고판 'Audi VS BMW'

아우디 빌보드 광고판의 카피를 보면 "Your move, BMW(너 차례야 BMW)" 라고 적혀 있는데, 시선을 옮겨 BMW 빌보드 광고판을 보면 마치 서로 체스를 두고 있는 듯 "Checkmate(외통장군)"라는  카피로 기막힌 응수를 하고 있습니다.

영리함이 엿보이는 두 자동차 브랜드의 재밌는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며 상호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합의점을 찾지 않았나 추측됩니다. 일부에서는 이 광고판을 Audi VS BMW의 대결이라고도 합니다만 어느 쪽이 실리적인 면에서 승자 또는 패자인지는 가름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