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5도 경사 인체공학 디자인, 초경량 Full HD 캠코더 HMX-R10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14. 15:25

본문

음료 캔 하나 정도의 사이즈와 무게, Full HD 동영상 및 1200만 화소급 고화질 사진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복합 기능을 갖춘 획기적이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캠코더 'HMX-R10'이 출시되었다.

Full HD 캠코더 'HMX-R10'

삼성전자가 출시한 Full HD 캠코더 'HMX-R10'은 가로 12.5cm, 두께 4cm, 무게는 229g(배터리 제외)의 초경량 캠코더로 휴대가 더욱 간편하고, 9백만 화소의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 초고화질(Full HD) 동영상과 1,200만 화소급 고화질 정지영상을 캠코더 하나로 찍을 수 있는 복합 기능을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25도 경사 인체공학 디자인 Full HD 캠코더 'HMX-R10'

Full HD 캠코더 'HMX-R10'의 제품 디자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그동안 캠코더 사용 시 사용자의 손목이 꺾여 적지 않은 피로감을 느끼는 단점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25도 기울어진 렌즈를 채용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반영되었다는 것과 렌즈 덮개가 없으면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더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는 발상의 전환으로 덮개를 없애고 강화유리 렌즈를 채용 캠코더 사용 시 생길 수 있는 흠집 걱정도 충분히 배려하고 있다는 것이 포인트다.

Full HD 캠코더 'HMX-R10'은 그 외에도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과 특수 기능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메모리용량 내에서 동영상 촬영 중에도 원하는 장면을 포토 버튼만 눌러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는 복합기능, 8배 인텔리 줌, 전자식 손 떨림 방지, 3차원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 기술로 선명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2.7인치 고화소 터치 패널 LCD는 어린이는 물론 초보자도 쉽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매직 터치 UI'로 원하는 곳을 터치 초점을 이동시키고, 책장을 넘기 듯 화면을 터치하여 파일을 검색하는 등 더욱 사용하기 쉽도록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한 동영상 편집. 재생을 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를 내장해 따로 코덱이나 편집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과 사진을 편집 재생할 수 있으며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Full HD 캠코더 'HMX-R10'은 구름의 움직이는 모습, 꽃이 피는 모습 등을 압축 촬영하여 단시간 내 변화를 볼 수 있는 '인터벌 레코딩' 기능이 Full HD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슈퍼 슬로우 모션 레코딩 기능으로 보통 초당 60장의 그림으로 구성되는 동영상을 300장 또는 600장으로 촬영  빠른 움직임의 피사체의 세밀한 촬영이 가능해 물 풍선 터지는 모습 관찰과 골프 자세 교정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Full HD 캠코더 'HMX-R10'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의 디자인으로 성능은 물론 스타일리시함까지 갖춘 풀HD 캠코더 HMX-R10의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가 있으며, 내장 메모리 없이 최대 32GB의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 촬영 후 PC에 영상을 보관하거나 재생할 때 더욱 편리하다.

Full HD 캠코더 'HMX-R10'은 84만 원대의 가격대로 사용자를 고려한 획기적인 디자인과 편의성, 다양하고 재밌는 기능들로 삼성 캠코더만의 차별성을 더욱 강화한 캠코더여서 올 상반기 캠코더 시장에 핫 키워드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