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막힌 포토샵 스톱 모션, 스케치가 사진으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3. 25. 11:33

본문

포토샵의 매력에 중독된 사람들이라서 이런 발상을 하고 실제로 해보게 되는 걸까요? 국내의 스톱 모션(Stop-Motion) 마니아의 경우 피큐어나 프라모델 등으로 스타들의 댄싱모션을 패러디하는 경우는 자주 보지만, 포토샵 같은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스토 모션(Stop-Motion)으로 만드는 경우는 자주 볼 수 없는 터라 이들의 노력이 참 대단하기만 합니다.

포토샵 Stop Motion 한 장면

포토샵 스톱 모션(Stop-Motion) 같은 경우는 수백 장이 넘는 꽤 많은 정지 화상을 엮어 만들어야 하는 과정이라서 열정의 오버라고 해야 할이지 그도 아니면 포토샵에 대한  강한 애착이라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Mr Cheese's Stop Motion Show 라는 타이틀로 유튜브에 올라온 이 재밌는 영상은 포토샵의 펜 툴로 새 도큐먼트에 그림을 그려가는 과정을 아주 리얼하게 시뮬레이션 하고 있는데 마지막에 필터(Fillter) > 렌더(Render) > Photo from Sketch 를 이용해 스케치이미지를 한 장의 멋진 사진으로 바꾸는 장면이 가히 압권입니다.^^



실제로 포토샵 기본 필터에는 없는 필터이고, 서드파티 필터로 제공되는지 확인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만약 저런 필터가 있다면 굳이 사진 촬영하러 나갈 필요도 없겠다.. 대충 스케치 후 필터로 사진을 만들이 버리면 될 테니까요 ^^ 그냥 재밌게 감상하시라고 올려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