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맞춤형 구직 커뮤니티 Artician.com 오픈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3. 10. 15:09

본문

디자이너, 아티스트, 사진작가, 프리랜서 등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글로벌 커뮤니티 '아티션닷컴(Artician.com)'이 오픈되어 관심을 가지고 가입 후 두루 살펴보았는데 흥미로운 부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 디자인로그 아티션 계정 http://designlog.artician.com/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글로벌 커뮤니티 'Artician.com'

현재 베타서비스인 Artician.com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로 창작해낸 작품들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만들 수 있고, 그렇게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오픈함으로써 구직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Artician.com 사용자 계정 인터페이스

Artician.com의 사용자 계정을 살펴보면 인터페이스가 사용자의 활용 능력에 따라 구성할 수 있도록 모두 사용자화 되어 있어 디자이너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브 도메인 및 유연성 높은 개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한 옵션과 세부 인터페이스 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은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은 분야에 소속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과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숨은 매력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Artician.com 개인 블로그 RSS Feed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커뮤니티인 Artician.com 서비스가 신선하고 나름 매력적인 장점들이 많기도 하지만,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오른쪽 사이드바에 달려 있는 구글 광고이고, 이것을 떼어 낸 깔끔한 포트폴리오를 원한다면 월 $5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필요한 일자리를 구하는데 깔끔한 포트폴리오로 좋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충분히 고민해 볼 필요도 있다는 의견들도 없진 않은 것 같습니다.

Artician.com portfolio editor

Artician.com skin editor

Artician.com css editor

특정 전문가들을 위한 특화된 새로운 커뮤니티 Artician.com이 앞으로 얼마나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지,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대 가치를 창출해 낼 지 현재로써는 단정할 수 없지만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부가적인 수익모듈을 결합시킨다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히 가지고 있다는 전망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