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D

분류: Digitial News/Review and Column 작성일: 2009.03.02 10:37 Editor: 마루[maru]

작년 여름, 이국 땅 대만을 찾았을 때 3일 밤을 한 방에서 지내며 정을 쌓은 이후로 가깝게 지내는 지인이자 이웃 블로거인 제나두님이 조심스럽게 책 한권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D'를 세상 밖으로 내보냈다.

안녕 D 김정철

제나두 님이 보내 온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 D'

이 책은 하루, 아니 반나절이면 다 읽어 볼 수 있는 재밌고 쉬운 디지털 입문서와 같다. 자칫 무겁거나 딱딱할 수 있는 디지털 이야기를 가볍게 잘 풀어 놓았다. 그렇다고 만만하게 봤다간 큰 코 다칠 만큼 알찬 디지털 이야기로 꽉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주변에 디지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친구, 그리고 컴퓨터, 아이팟, 닌텐도, 인터넷을 쓰고 사용할 줄 알지만 하드디스크, 아이튠즈, 게임팩, URL을 모르는 여친이 있다면 살짝 건네주면 사랑받을 그런 책이기도 하다.

기계치 '순이'와 디지털 도사 '제나두'의 다소 코믹스런 메신저 대화를 엿보다 보면 책을 읽는 중간 중간 입가에 절로 미소를 머금게 만든다.     

안녕 D 김정철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 D'

'안녕D'는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수많은 디지털기기들의 탄생, 발전, 그리고 숨겨진 에피소드를 재밌게 풀어내고 있다. 컴퓨터에서 휴대폰, MP3, 게임기에 이르기까지 짧지만 알맹이만 담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야말로 기계치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디지털 가이드북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을 듯싶다.

그가 자신의 블로그에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 D' 출판 소식을 전하면서 ‘하루 만에 다 읽을 수 있지만 일년간 필요한 책을 만들자’는 그의 집필 목표가 예사롭지 않았던 것도 같은 맥락일 게다. 그리고 출판 소식을 전하는 글에서도 제나두 그만의 특유의 문장으로 사람을 빨려들게 만들며, '안녕 D'를 한번쯤 읽어보고 싶은 충동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최근 모기업 신제품 행사에서 출판 후 그를 만났는데, 언제나 개성있는 특유의 화법으로 주위의 사람들을 사로잡아 버리고, 그들에게 늘 행복하고 즐거운 단꿈을 꾸게 하는 마법사 같은 매력으로 그에 대한 좋은 느낌을 기억하게 만든다.

안녕 D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김정철 (북폴리오, 2009년)
상세보기

참고로 저자가 '제나두'라는 필명으로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오르가슴 연구소 GizmoBlog'는 이미 네이버 파워블로그로 월10만 명이 넘는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블로그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Favicon of http://www.gizmoblog.co.kr BlogIcon 제나두 2009.03.03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감사합니다. ㅠㅠ
    마루님도 얼른 책 내세요. ^^

    • Favicon of http://www.designlog.org BlogIcon 마루[maru] 2009.03.03 1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디지털 스토리를 재밌고 쉽게 풀어 쓴 '안녕, D'가 많은 사랑을 받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but, 아직 역량이 안되는지라 책을 쓸려면 공부를 더 해야 하지 않을까요?ㅎㅎㅎ


우드스